진로 · 공공기관 / 사무/행정

Q. 상담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7살 여자로 통계학과 졸업하였습니다.
사무/행정직으로 공기업 준비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다른 공부만하다 이제 막 시작하는지라 인턴이나 직무와 관련된 경험이 없습니다. 그래서 자소서를 쓰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인턴도 되기 힘들고
어린 나이도 아니라 사무보조와 같은 아르바이트나 파견직이라도 하는것이 좋은지 아니면 공기업 입사에 필요한 공부를 하는게 좋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주변에서 일과 공부를 병행하는 것은 힘들다는 말도 있더라구요. 충고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멘토30926
코상무 ∙ 채택률 76%

목표가 공기업이라면 경험보다는 공부를 하는게 더 필요합니다. 직무경험을 더 중요시 요구하는 것은 사기업이기에 공기업이라면 필기점수가 더 중요할거에요.


조88
코과장 ∙ 채택률 83%

공사가 목표라면 무조건 공부추천해요.
우리회사에 알바오는 친구들이 물어보면 알바그만두고 공부하라고 말해주고있어요. (근데 말을 안듣더라구요)

제가 한가지 조언드릴것은 사무행정직은 꾀 경쟁이 심할거에요. 공사중에 통계나 엔지니어관련 부서도 있을거에요. 엔지니어는 공학을 공부를 좀 해야하긴 하는데 물리같은거요. 사무행정보다는 준비하기 수월할겁니다.

저는 졸업후 전공과 상관없는 회사에 지원해서 2년정도 걸렸어요. 공부하는동안 가고싶은 회사아는사람에게 연락해서 견학가보고 하루이틀 알바하면서 어떤일인지 경험도 해봤어요. 자소서 쓸때 도움 되더라구요. 그리고 대학생때 춤추던거 친구들이랑 싱가폴여행간거에 의미부여해서 자소서 쓰니까 그럴듯해졌어요. 참고하시구요.

27살이면 그렇게 늦은나이도 아니에요. 30살 넘어서 입사한 여자도 많이 있거든요. 1~2년 고생한다 생각하고 도전하기 바랍니다. 공사 좋으니까 꼭 합격하길 바라구요!! 화이팅!!


프탈
코전무 ∙ 채택률 86%

공기업의 입사 절대 조건은 토익스피킹 입니다. 토익 스피킹을 최고 레벨로 맞춰둔 다음, 자소서 쓰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자소서 스터디에 참여 하셔서 하루에 5편씩 쓰다 보면 어떤 것을 어필하고 어떤 것을 보완해야 본인이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될지 대강 감이 잡히실 것 같습니다.

알바는 경력으로 인정 받기 힘드니, 일을 정하고 싶으시면 계약직을 차라리 더 추천드리고, 그게 아니라면 토익과 NCS에 매진하시길 권장합니다. 멘티님에게 좋은 기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하며 도움 글을 갈음 합니다. 화이팅!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