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공기업 / 공학

Q. 진급 누락사유 어떻게 말하면 좋을까요?


대기업 5년차였는데..퇴사하고 이직 준비 중입니다
근데 올해 대리 진급에서 누락되었습니다.
제가 입사를 빨리한편이다보니 이번 진급시 진급 TO가 부족했고 나이가 제가 젤 어리니 순서대로 진급한듯합니다..
면접에가면 왜 진급못한지 이야기가 나올듯한데
뭐라고 대답하면 좋을지 감이 안잡힙니다
도와주세요

답변 3
계기
코대리 ∙ 채택률 68%

안타깝지만 종종 일어나는 일이니 흔한 이유 두 가지만 더 써 보겠습니다.
1. TO가 모자랐는데 학벌로 먼저 진급시키고 나이순으로 줄세웠는데 내가 막내였다. (사실대로)
2. TO가 모자란다고 진급 전에 이미 부서장과 면담했었고, 과장 진급은 동기들과 같이 할 수 있게 약속받았었다. (신뢰는 안 갔지만 어쩔 수 없었다)
3.울 팀장이 부서장한테 찍혀서 님 말고도 같이 누락당한 사람 더 있었다.


멘토51852
코과장 ∙ 채택률 72%

안녕하세요 멘티님~ 실제로 근무하셨으니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회사들이 TO를 핑계로 진급이 늦어지거나 하는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러니 있는 그대로 사실을 말해주시면 되겠내요.
하지만! 여기서 그렇게만 답하면 그냥 거기서 끝인거죠. 그 질문에 대한 기회를 잘 살리셔야
면접을 사로잡을 수 있겠내요.
"진급누락의 사유로 이직을 하는것은 아닙니다. 이 회사의 뜻이있고 기회를 가지고싶어 지원하게되었습니다~" 라는등으로 질문을 살려내는것이 포인트가 되겠내요.
하지만 면접관이 추가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우리회사에 들어와서도, 똑같은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어떻게 할것인가?" 라는 질문이요.
답은 정해져있습니다. 멘티님이 원하시는 기업이고 들어가시길 소망한다면 원하는 답을 말씀해주시는거죠.

잘준비하셔서 꼭! 원하시는 기업에 들어가시길 기원합니다!


채택
무엇이든 물어보살
코과장 ∙ 채택률 69%

요즘 여러기업에서 TO문제로 누락이 많아 1년정도의 누락을 물어보진 않을것 같긴합니다 그래도 혹시나 물어보시면 대리의 기본 소양을 모두 갖추었으나 사업부 사정에 의해 1년 양보했었다고 얘기하면 좋을것 같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