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멘토님들의 답변이 정말많이도움이되었는데요 솔직히 전공부분(기계공학)에서는 자신있는데 공기업준비할때 그렇게많은도움이되나요 ncs시험은 중점은 어떤 능력을 보는건가요 멘토님들 도와주세요!!
답변
3
멘
멘토54014
한국지역난방공사
코주임
∙ 채택률 60%
최근 지원자들이 상향평준화되어서 전공보다는 ncs로 좌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공은 얕고 넓게 나오기 때문에 어느정도만 하면 비슷한 점수가 나옵니다. 반면 ncs는 대비하는 방법도 명확하지 않고 개인의 어릴적부터 쌓아온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독해를 기반으로 한 시험이기 때문에 스킬이 부족해도 좋은 점수를 많이 받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지원자께서는 전공보다는 ncs를 위해 수능 비문학을 풀거나 시중의 스킬을 알려주는 강의를 통해 실력을 늘리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채택
한국공
한국공항공사
코부장
∙ 채택률 68%
따로 없습니다. 그냥 많이풀어서 많이 맞추는사람이 면접의 기회를 받는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엔씨에스는 공부를 한다고해서 만점을 받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않고 점수 격차가 많이나지않는 시험이기때문에 어느정도실력만 갖춰놓으시고 나머지는 전공에 투자하셔서 전공은 만점을 받는 정도까지의 실력을 키우시기바랍니다.
채택
멘
멘토48810
국민건강보험공단
코차장
∙ 채택률 93%
안녕하세요 NCS필기시험의 추세를 보면 핵심은 주어진 시간안에 문제를 빠르게 푸는 능력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시험을 볼 때 100점을 맞아야지라는 마인드가 아닌 내가 아는 문제를 최대한 많이 맞춰야지라는 마인드로 시험에 임했습니다. 실제로 연습할때도 모르는 문제는 과감히 스킵하거나 넘어가고 아는 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풀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연습때부터 이러한 것을 연습하셔야 실제 시험장에서도 잘 적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전공은 이공계의 경우 대부분의 기관에서 전공필기를 보고있고 면접에서도 질문으로 나올 수 있기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감을 잃지않도록 지속적으로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실제 시험을 보시다보면 중점적으로 묻는 개념이나 포인트가 있기에 그런 것도 파악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공은 얕고 넓게 나오기 때문에 어느정도만 하면 비슷한 점수가 나옵니다.
반면 ncs는 대비하는 방법도 명확하지 않고 개인의 어릴적부터 쌓아온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독해를 기반으로 한 시험이기 때문에 스킬이 부족해도 좋은 점수를 많이 받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지원자께서는 전공보다는 ncs를 위해 수능 비문학을 풀거나 시중의 스킬을 알려주는 강의를 통해 실력을 늘리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2018.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