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공기업 / 사무/행정

Q. 공부를 너무 안해요. 조언 좀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대학을 졸업한 27살 취준생입니다. 바로 본론을 말씀드리면 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이곳저곳에 이력서를 넣으며 필기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 너무 공부를 안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니 저를 잡아줄 만한 곳이 없다고 생각하니 더 집중도 안되고 공부도 안되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열심히 공부할 수 있을지 따끔한 인생 조언 좀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답변 3
채택
e
earlybird
코차장 ∙ 채택률 79%

어떻게 답변드릴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답글 써보는데요, 저는 취업이 안되서 좌절할때 마다 출근하는 지하철에 양복입고 서서 가시는 분들
보면서 , 수많은 사람들중에 나 하나 일할 곳 없겠냐 라고 생각하면서 제 마음을 다잡았거든요.
사기업에 취업준비를 하시게되면 공기업보다는 조금더 기회가 생기실거예요, 너무 걱정마시고 하나만 잡고 쭉 가시면 잘될 거라고 생각이듭니다

살면서 걱정없었던 적도 없자나요, 평생 걱정은 달고 살거라고 생각하고 이런걱정은 걱정도 아니다~ 하시고 하시던거 쭉 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살거든요...하하) 건승하세요!


채택
감성이
코대리 ∙ 채택률 89% ∙
학교
일치

솔직히 말씀드리면
우리학교 좋은편 아니에요
노력 해도 대기업끝자락 가기 힘든마당에
노력까지 안하면 중소기업밖에 못가실거에요
그렇다고 공무원 준비한다?
공무원은 더 노력해야하는데...
아직 늦지않았는데 여유부릴때도 아닙니다
그나이면 빠른애들은 이미 신입연수 받고있어요


채택
뽀로롱타요
코사장 ∙ 채택률 78%

본인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지금 편하다는 것은 나중에 불편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고 준비하세요.
남들이 힘들게 살아가는 시기에 본인이 덜 힘들다면 그건 나중에 큰 차이가 되어 돌아올 수 있습니다.
지금 치열하게 준비하셔서 30.40.50대를 멋지게 살아보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