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국민연금공단 / 모든 직무

Q. 공기업, 보험공단 체험형 인턴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에 4대 공단 + 공기업들 인턴에 지원해보려고 하는 대학생입니다
이번 하반기에 4학년 1학기 재학인데, 대학생들은 인턴으로 잘 안 뽑힐까요?

지금까지 자격증은 컴활 1급, 한국사 1급, 사조사 2급, 토익 900점 까지 준비해두었습니다...!
그 밖에 공기업 대외활동 (홍보대사, 서포터즈) 3번 해본 게 다인데 현장 경험이 없어서 고민이 많습니다

보통 공기업 인턴, 특히 보험공단들 (문과기준)의 경우, 현장 경험이 없는 대학생은 인턴 선발되기 힘들까요? 보통 수료자나 졸업자들이 합격하는 지 궁금합니다 ㅠㅠ 물론 경험 삼아 지원해볼 예정이긴 하지만 그래도 현직자 분들의 솔직한 의견도 들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혹시 제가 더 준비해야 하는 스펙이 있을까요? 답답한 마음에 작성해봅니다...!

답변 4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
학교
일치

현장 경험없이도 인턴 선발 되는 경우 많이 봐왔습니다.
수료자나 졸업자들 합격비율이 아무래도 높긴 하지만 압도적인건 아니구요.
갖추고 계신 자격증과 외국어점수 정도면 일단 충분히 서류는 패스해볼 수준은 될거라 봅니다.
현장경험이 없는건 아쉬운건 맞지만 있는 경우가 드문 케이스라서요..


IT엔지니어
코부장 ∙ 채택률 58%

안녕하세요 멘티님,

제가 보기에 이미 취업의 관점에서 스펙은 훌륭하십니다. 여기서 학점과 어학을 더 높이자고 노력하는것보다

현장경험 및 실무경험을 쌓는것이 더욱 중요해보이며, 학부시절과 현장에서 경험하셨던 내용들을 면접때 부드럽게

이야기 할 수 있도록 경험관리들을 잘 정리하시는것이 좋아보입니다.

다시한번 정리해보자면, 더욱 스펙준비에 열을 올리시는것보다 필기공부(특히 인적성, NCS와 전공)와 경험을 분류별로 정리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억수르
코차장 ∙ 채택률 83%

대학생이라서 안 뽑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학생이어도 졸업생보다 실력이 좋다고 판단되면 뽑는 거죠.

멘티님이 지원하실 회사에서 오픽이나 토스같은 영어 스피킹 점수는 서류 가점에 해당 안 되나요?

안 된다면 상관없지만, 해당 된다면 영어 스피킹 점수도 취득하시기 바랍니다.


박주임
코대리 ∙ 채택률 92% ∙
회사 산업
일치

멘토님 안녕하세요^^ 공공기관 인턴이라면 대학생이나 졸업생이나 선호도의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인턴기간이 학교를 다니면서 진행하기가 불가하기에 학생들은 보통 근로장학생이나 일경험인턴등 국가사업으로 2달정도 근무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인턴을 위해 일부러 휴학을 하시는것보단 4학년 2학기 마칠때쯤 구하는 인턴도있으니 졸업을하는 동시에 취업준비와 인턴준비를 병행해 지원해보는것을 추천드리긴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