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넥센타이어 / 생산관리

Q. 경력관련 질문드립니다.

우선 제가 가진 스펙을 말씀드리자면
지방 4년제 국립대, 전기공학과, 학점 3.4, 토익 865, 오픽 IM2, 전기기사(필기 합격) 정도입니다.
1. 이공계 특성상 인턴기회가 많이 없어 비교적 평판이 좋은 중소기업 위주로 입사지원을 하여 합격하게 되었습니다(생산관리업무). 이 기업에서 장기적으로 근무할 생각은 없고 6개월 정도의 경력을 쌓은 후 대기업 신입사원 모집에 도전하려 합니다. 인턴경력과 정규직 경력, 이 두가지 스펙을 기업에서는 어떻게 취급하는지 궁금합니다.
2. 문제는 제가 입사하는 기업의 업무가 제가 최종적으로 희망하는 업무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희망하는 업무는 항공기 엔지니어 또는 전기직인데 그럼에도 합격한 기업에 입사하여 경력을 쌓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답변 3
채택
취업지원군
코사장 ∙ 채택률 81% ∙
학교
일치

개인적으로는 6개월, 그것도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도 아니라면 비추천드립니다. 우선 인턴이 아닌 입사하여 6개월 근무라면 경력 인정도 어렵고 직무마저 불일치 하면 메리트가 없고 오히려 입사이유를 설명해야 합니다.


채택
생산관리자
코이사 ∙ 채택률 74%

1. 멘티님께서는 원하는 직무는 생산관리가 아닙니다. 즉 중소기업 입사지원 합격했다고 하여 입사 후 6개월의 경력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2. 최종적으로 원하는 직무 항공기 엔지니어 / 전기직 이와 관련된 기업 및 직무에 전념하시길 바랍니다. 학점 및 토익 성적 괜찮습니다. 현재의 스펙만으로도 가고자 하는 기업 및 직무 충분히 최종 합격에 가능한 사항입니다. 목표를 정확하게 설정해 주시고 채용공고 확인하시고 도전하세요. 최종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모의 면접의 기회를 충분히 가지시길 권해 드립니다. 면접의 중요성 잊으시면 안됩니다.


채택
미소룸
코과장 ∙ 채택률 81% ∙
회사 산업
일치

시간이 지난 질문을 이제 보게 되었네요
저희 회사에 입사하였는지 궁금합니다 ^^

우선 작성한 스펙으로 보았을때 서류에서 아쉬울게 거의 없습니다(자소서는 별개입니다.) 다음으로 경력관련 질문인데
6개월 경력은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냥 신입지원하는 것이 본인에게 더 유리할겁니다.
6개월 밖에 근무하지 않은 것에 대한 이유와 설명을 하여야 할텐데 어떻게 설명할건가요???? 이건 장점일수도 약점일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본인이 희망하는 항공분야 또는 전기직무가 아니다?
그렇다면 질문자님 본인이 희망하는 업종과 직무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있다면 그쪽으로만 지원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사실 어떤 직무를 맡게 되더라도 그 조직에서 근무 경험과 직무경험을 쌓으면서 다음 스텝을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례를 하나 말씀 드리자면 항공기 엔지니어라는 것은 업종으로 봐야 합니다.
우리 회사에 지원했다는건 기본적으로 업종이 맞지 않으며 향후에도 항공기 분야로 이직하는 것이 수월하지는 않을겁니다.
예를 들자면 축구를 잘한다고 야구팀에서 스카웃을 할까요????

다음으로 전기직은 음.... 이건 업종이 아니라 직무에 대한 것이라 위와 상황이 좀 다릅니다.
전기직에서 전기업종의 회사가 있을 수 있고 저희 회사처럼 자동차관련 제조업 또는 다른 제조업에도 전기직무의 인력은 채용을 합니다.

두가지 질문의 경우가 좀 다르다는 점을 참고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업종의 대한 희망이 확고하다면 저희 회사 경력을 쌓는 것이 큰 의미 없다는 것이고 업종에 대한 희망이 아닌 전기직무에 대한 희망이라면
저희 회사의 경력이 도움이 될겁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