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취업스펙과 공백기 고민입니다
Q.취업스펙과 공백기가 걱정됩니다
저는 인서울 생명공학과 출신이고 16년 상반기에 졸업하였습니다 하지만 관련직무가 아닌 미술전시기획사에서 졸업전부터 알바에서부터 직원까지1년 반정도 일하다 그만두고 상반기에 다시 제약회사 품질관리관련하여 입사하려 합니다
1.저는 지금 가지고있는 어학점수가 토익 805 토스 130인데 너무 부족한 점수이지만 지원은 해보는게 나을까요?
2. 이번상반기까지 정식으로 입사한곳이 없어 2년정도 공백이 생긴것처럼 보이는데 제가 다른직무(미술관련)에서 일한것을 제약회사와 어떻게 연결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1)고민하지 마시고 일단 지원하시고 부딪치면서 방법을 보완하세요. 토스 더올리면 좋습니다. 토익은 그정도면 됩니다.
2)현재 멘티님의 가장 중요한 점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명확해져야 면접합격으로 이어질수 있을 것입니다.
전공 관련분야가 아닌 미술전시기획사에서 1년 반동안 일을 하게된 이유와 갑자기 다시 전공관련분야로 일을 하고 싶은 이유가 명확하게 세우셔야합니다. 명확히 세우지 않은상태로 면접가면 저질문 분명히 하게될텐데 무너지게 됩니다.
제약산업과 관련을 억지로 지을 필요없습니다. 그경험하면서 품질직무에서 도움될만한 강점인 경험을 뽑고 그걸 자소서에 녹이면 됩니다.
예를 들면 기획사에서 일하면서 유혹이 와도 원칙을 지켜가면서 일한경험있나요? 그런경험과 품질직무에서 필요한 강점인 원칙을 지키는 성격 이런것과도 녹일수 있겠죠?
신입지원하실꺼니까 그정도면 됩니다.
좋은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2018.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