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대한항공 기술직 문의
현재 한국항공대학교 기계과 재학중입니다.
1.항공사의 경우에는 어학능력이 중요하다해서 저번 방학때 토익 900을 따놨습니다. 토스같은경우에도 추가로 따는게 많이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2.군에서 항공기체정비기능사 필기시험만 합격하고 제대했습니다 현재 실기만 합격하면 되는데, 그밖에 항공산업기사나 항공기사같은 자격증도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냥 기능사만 따는게 나은지 아니면 바로 기사나 산업기사를 준비하는게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3.기술직으로 입사하더라도 기본적인 현장에서의 MRO과정이 필수라고 들었는데 대학생인 저의 입장에서 방학때 현장실습을 할수있는 방법이 따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4.학교에서 연계전공이 새로 생겨서 MRO연계과정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제가 시작하려면 3학년 2학기때부터 시작을 해야하고 따라서 그렇게되면 취업준비를 많이 하지못할까 걱정이됩니다. 그것을 감수할만큼 MRO연계과정이 큰 메리트가 있는지 현재 관련업무를 가지고 계신분께 여쭤보고싶습니다.
저희 회사에 들어오시려고 하시는군요
제가 아는 범위 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저희 회사는 토익/토스를 중요시봅니다. 사내에서도 진급시스템이 토스로 이뤄지고, 그에 따라 급수가 매겨지는데 Opic등은 그 급수 책정 기준에 없습니다.
토스 점수를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2. 면장이라고 하죠. 대졸공채 입사 하시게 되면 자연스럽게 면장을 따게 되는 분위기, 환경이 주어집니다. 하지만 사전에 항공산업기사나 항공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다면, 그 또한 큰 메리트는 됩니다. 아무래도 이해도가 높고 동일 스펙이라면 항공관련자격증 있는 사람을 선호하는건 당연지사니까요
3. 그런 과정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굳이 그러실 필요 없습니다. 실제 합격한 대졸공채분들중에서도 그런분들은 없는거로 알고 있습니다.4
4. MRO 과정을 대한항공 취직에 목적에 두신다면 큰 의미는 없어보입니다. 어차피 들어와서 하시게 되는 부분이고, 이제 들어올만한 인재냐 판가름 하는 부분에서는 Out of point인거 같습니다. 상기에 설명 드렸듯이, 영어성적 / 항공관련 자격증 위주로 취준 하시기 바랍니다.
2018.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