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대한항공 / 승무원

Q. 객실승무원을 준비하기 위해 해외경험!

안녕하세요 멘토님!!!!! 현재 객실승무원을 차근차근 준비중인 멘티입니다!
객실승무원은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국가를 여행하니까, 워킹홀리데이나 어학연수 해외봉사를 다녀오려고 하는데요!

1.워킹홀리데이 한 국가 1년
2.워킹홀리데이 한 국가 6개월+또 다른 국가 해외 봉사 2개월

어떤 게 좋을까요??? (현재 99년 1월생)
한 국가에서 꾸준한 경험 vs 다양한 국가에서 여러번 경험 중에 고민이 많습니다!! 물론 영어실력은 기본으로 챙길 계획입니다:-)

답변 2
채택
우한왕자
코과장 ∙ 채택률 83%

안녕하세요. 사람마다 생각하는 부분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저라면 제목대로 객실승무원을 준비하기 위한 해외경험이라고 하면, 목적이 뚜렷하니깐 1년 이하의 시간을 굳이 쪼개서 6개월 워홀하고 다른 국가 해외봉사 2개월
하지는 않을거 같아요. 요즘 해외 나가는것도 사건사고가 많아서 무작정 봉사하러 간다는거 자체도 안전이 담보된다고 할 순 없어요.
워홀로 많이 가는 호주가 있지만, 캐나다 워홀이 가능하다면 캐나다로 가서 일하면서 배우고 오는 걸 권장드려요. 워홀에 따라선 영어실력이 받쳐줘야 가능한거도 있으니깐 잘 알아보고 가세요. 이력서에 한줄 더 넣기 위한 경험보다는 하더라도 제대로 경험하고 배워오시길 바라요.^^


채택
멘토54898
코과장 ∙ 채택률 63% ∙
회사 산업
일치

질문하신 내용은 정답이 없는 질문으로서, 둘중 어느 하나를 선택한다고 해서 승무원 합격에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개인마다 사정이 다르기 때문에, 멘티님께서 현재 처한 금전적, 시간적 상태와 인생의 가치관 등을 고민하셔서 선택해야 하겠습니다.
면접관 입장에서는 지원자가 얼마나 오래 연수 갔는지 보다는, 그곳에 가서 무엇을 배우고 왔는지가 더 궁금하지 않을까요?

1년동안 가면 영어 실력 얻는데 좋고, 짧게 가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하지만 연수 가는 목적을 객실승무원 합격을 위한 것으로 국한하지 말고,
멘티님 인생을 길게 보시고 큰 그림을 그리는데 도움이 되게끔 하세요.

그리고 멘토로서 어느 하나 답을 내어주지 못한 미안한 마음과 책임감도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해보는 것은 어떨지 제안 드립니다.

멘티님의 현재 상태와 미래 목표를 설계하고
평가 항목을 설정하고 객관적으로 지표화 하여
두 옵션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그대로 실행하세요.

그 다음은 면접때 위에서 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나를 소개하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내가 학생 때 해외연수를 가려고 했는데 두가지 옵션으로 고민했었다.
그래서 나는 나의 인생을 설계했었고, 이러이러한 이유로 인해
하나의 옵션을 선택하여 실행하였다. 그리고 나는 나의 선택을 매우 만족한다.

자기의 목적의식과 뚜렷한 인생관을 갖고 있음을 보이고
내가 선택한 행동에 대해 정당한 사유를 가지고 실천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이는 것이
오히려 면접관에게 어필할 수 있지 않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