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동원F&B / 마케팅전략

Q. 동원F&B 식품마케팅 직무 자소서 작성중인 취준생입니다. "평소에 자신이 좋아하는 일 문항"관련 질문드립니다.

평소에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경험과 함께 600자로 작성해야하는데요.
아래 3개의 소재를 생각했습니다.
Q.어떤 것이 가장 나아보이나요?
Q.이런 방향으로 쓰는 것이 맞나요?

1)[팀프로젝트를 하면서 분석력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일]
팀플 자체를 좋아하고, 3C분석을 하며 전략을 구상하는 일을 좋아한다고 하는 것으로 시작해서 3C분석을 잘해서 성공적으로 전략을 도출한 경험

2)[다양한 다이어트 식품을 체험해보고 후기 공유하는 것 ]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블로그, SNS 를 운영한 경험

3)[ 소비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메시지를 기획하는 것 ]
공모전에 출전한 경험 중에 분석한 내용을 기반으로 광고 컨셉과 내용을 기획하여 성과를 낸 경험

답변 3
메칸더V

Q.어떤 것이 가장 나아보이나요?
- 마케팅쪽 직무를 지원하셨기 때문이 기획 관련된 경험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Q.이런 방향으로 쓰는 것이 맞나요?
- 단순히 성과자체를 강조하기보다는 그 과정에서의 시행착오를 어떤 사고방식으로 극복해왔는지에 포커스를 맞추세요.


채택
D
Damo
코사장 ∙ 채택률 68% ∙
직무
일치

멘티님 안녕하세요. 이전에 해당기업에서 근무했던 경력이 있기에 개인적으로2번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직무는 아니지만 비슷한 영업직군의 상사분들이 공채시기에 직접 사석에서 하신 말씀인데요, 해당 분야관련하여 스스로 무언가 팔아보거나, 행사를 주최하거나 하는 직접 궁금한 것을 체험해보는 도전정신이나 실천력을 굉장히 중요시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벌써 5~6년전입니다만 뭐 지금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어요. 2번이 캠퍼스 생활 외에 꾸준히 무언가 실험해본 느낌이 들어서 2번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강이슨
코대리 ∙ 채택률 85% ∙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마케팅, 기획에 지원하신다면, 동원의 마케팅이 무슨 일을 하고 있는 지 아는 것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동원F&B는 제조업을 근간으로 상품을 개발, 제조하여 판매하는 회사이고 마케팅팀은 1년의 목표와 성과를 분석하면서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제품 판매 실적에 대한 여러 분석을 통해 자사에 없거나 판매량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데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1번이 직무 연관성은 가장 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한 팀워크가 좋다는 방향보다는 전체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일을 좋아한다는 방향으로 글을 작성할 수 있다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럼 화이팅하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