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라인플러스 / 광고사업기획

Q. 라인플러스 광고사업기획 / 광고대행사 AE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저는 라인플러스의 광고사업기획 직무를 고민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저는 광고 분야의 공모전을 나가본 적은 없지만, 강연이나 전시 기획, 여행 관련 컨텐츠 제작과 카피라이팅 등을 했던 인턴 경험 등을 바탕으로 광고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라인플러스의 신입 공채에서 광고사업기획 직무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 직무에 대해서는 LINE의 광고 솔루션 강화를 위한 신규 광고 상품 검토 및 적용, 성과 측정 등이라고 기재되어 있는데요,
1. 라인의 광고사업기획직무에서 어떤 일을 진행하는지,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을까요?
2. 광고대행사나 미디어랩 등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광고 공모전 경험이 없다면 AE 직무를 도전하기는 어려울까요? 문화행사 기획이나 카피라이팅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멘토55051
코대리 ∙ 채택률 86%

2. 제 취업 멘토가 말씀해주시길, 일반적으로 대기업 마케팅은 신입을 바로 채용하는 것이 아니라 1차, 2차 벤더의 광고대행업체에서 일해본 사람을 채용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말이 신입채용이지 실제론 거의 경력직 채용이라고 볼 만큼 지원자들의 경력이 많다고 합니다.
혹시 인턴은 몇 개월 정도 해보셨나요? 인턴 기간 중에 좋은 성과를 이룬 경험이 있나요?


akazinki
코부장 ∙ 채택률 82% ∙
학교
일치

안녕하세요
제가 업계에 있는 건 아니다 보니 다소 부정확한 정보일 수는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1. 라인의 광고사업기획직무의 경우는 라인 서비스가 광고매체가 되어 광고 고객사에게 판매할 광고 상품을 만드는 직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광고 그 자체의 업무라기 보다는 상품기획이라고 생각하시면 더 편하실 것 같습니다. 물론 상품이 광고이고 그 중에서도 모바일 광고이니 모바일 광고에 대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겠죠.

2. AE는 공모전 경험 자체가 중요한 것은 아니나 AE를 할 정도의 자질을 갖추었느냐를 판단할 수 있는 근거가 공모전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본인이 해당 자질을 증명해 보일 수 있다면 꼭 공모전 경험이 없어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라면 공모전 경험이 없다면 지금이라도 혼자서 광고 관련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볼 것 같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