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로웃데 / 생산관리

Q. 취업박람회에서 어떤 질문을 하는 게 좋을까요?

곧 상반기 채용이 시작되면서

저희 학교에서는 3월초부터 취업박람회가 시작됩니다.

관심기업 부스에 가서, 합격에 도움될 만한 정보를 얻고 싶은데요.

어떤 질문을 해야 좋을지 사실 좀 막연하네요.

제 생각엔, 일과내용 등 직무 위주로 물으면 좋겠지만,

제가 원하는 직무를 가진 사람이 부스에 없으먼

잘 모를테니.. 의미가 없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회사에 대한 복지 등의 공통사항 및 막연한 질문밖에 못 할것 같은데,

어떤 질문을 해야할까요?

답변 3
채택
취업신신
코사장 ∙ 채택률 83%

안녕하세요 멘티님. 우선 멘티님이 관심있는 기업과 직무를 순위를 매겨 정리해보세요. 그리고 직무에 대한 질문과 기업문화에 대한 질문을 해보세요. 직무서에 기재되어 있는보편적인 일 외에 실제 어떤 업무를 하는지 잘 정리하시면 자소서 작성할때, 그리고 면접때 타 지원자보다 직무에 관심이 많구나 하는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좋은 기회인만큼 정보 많이 얻으세요. 파이팅!!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석유화학사 생산부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자입니다.
관련 직무 현직자가 있다면 KPI, MBO 등을 물어보면서 해당 직무의 목표와 이 목표를 수립해가는 업무 내용을 물어보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없다면, 이 기업의 현재 투자방향과 타 경쟁기업과의 차이점, 현재 사업적으로 부족한 점 등을 물어보면서 회사에 대해 더 조사를 할 수도 있고, 복지 연봉 분위기 등을 물어보면서 합격 후 회사 선택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겠습니다.


채택
S
SCMan
코이사 ∙ 채택률 79%

안녕하세요. 우선 회사에 대한 파악이 필요할 듯합니다. 막연히 대기업 또는 이름이 잘 알려진 기업인 경우 안전한 직장 정도이나 기본적으로 어떤 사업군에 속하는지 어떤 사업부에 속하는지 그리고 매출 규모 및 영업이익이 얼마나 되는지를 봐서 전체적인 회사의 규모를 먼저 파악하시고 직무에 대해서는 아마 실무를 해보지 않은 상황에서 어떤 질문을 할 수 있을지는 본인이 아는만큼 질문을 할 수있는 상황이라 좀 애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멘토님께서 말씀하신것처럼 경력직의 경우 KPI정도만 보면 대략적으로 업무 스콥 및 포커싱 Area를 감을 잡을 수 있지만 회사마다 담당 직무의 스콥이나 업무 영역에 차이가 있어 실제 경력직의 경우도 Job description을 보고 실업무가 어떻게 될지에 대해 상당히 궁금한 부분이 많습니다. 아마도 잡에 대해서는 일반적인 답변이 많이 되어질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