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20대후반이 되어 진로고민을
안녕하세요
저는 전문대 관광일본어과를 13년에 졸업 후 17년1월까지 알바만 하며 지내왔습니다. (취업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었습니다)지금은 일은 하지만 단순노동직이라 비전은 없구요.자격증은 JLPT N1급,JPT760점 성적은 있지만 회화는 잘 못하고 자신이없다보니 이쪽으로 나가지는 못했습니다.내성적 + 자신감 X
지난 2,3년간 내가 원하는게 뭘까 생각해봤지만 답이 안나와서 우울한 날이 많았습니다. 이대로 살면 답이 안나올것 같아 워드1급 따고 컴활2급 실기시험 (매번탈락) 꾸준히 보고있지만 이제 내년 29살이라는 나이가 걸리네요. 여행을 좋아하니 여행사쪽으로 들어가서 경력쌓고 관광통역자격증 (필기 공부약간 하는중 ) 따서 하고싶기도하고 .. 내가 정말 여행사나 관광쪽으로 일하고싶어하는게 진심인걸까 , 지금 이것저것 따질때가 아닌데 하며 뚜렷하지않음 속에서 뭐를 해야될지 감이 안잡힙니다. 넋두리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진심어린 조언 한마디씩 부탁드립니다.
여행사 쪽으로 경력을 쌓고 통역쪽으로 가고 싶으시다면, 여행을 많이 다니신 경험이라던가 다른 여행사 공모전 혹은 인턴 경험 등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만, 앞서서 언급하신대로 내성적이라면 이것이 어떻게 진행될 수 있을지 의문이긴 합니다.
현재로서는 외부의 조언보다는 본인이 진짜 무엇을 해야할지, 무엇이 적성이 맞는지부터 고민해보시는 것이 순서인 거 같습니다.
2018.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