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기업 / 연구개발

Q. 국내 제약사 및 화장품 계열사의 계열사 확장 중 건강기능식품 분야

많은 국내 제약사 및 화장품 계열사가 계열사 확장을 위해 건강기능식품 분야에 투자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는 임상영양 연구실에서 건강기능 식품 관련 임상연구 진행을 계속 해왔기 때문에 비슷한 연구 분야라고 생각되서, 입사지원을 하고 싶은데 생각보다 채용공고가 적어서요. 어떤 회사나 아님 계열사에서 활발하게 진행하는지 정보를 얻고 싶습니다.

답변 6
휴면계정

추가로 kgc인삼공사가 있습니다. 사실 건기식 시장의 절반은 홍삼이 먹고 있기때문에 인삼공사가 가장 큰 파이를 차지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러셀웨스트브룩

종근당 건강 아모레퍼시픽 kgc인삼공사등
뷰티와 건강기능식품 분야를 망라하여
융합해서 나아가고자하는 기업은 다수있습니다.
본인의 희망업무 적합성과 기업 선호도 입사가능성을 잘따져서
지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
Comento41
코상무 ∙ 채택률 78%

현재 알려진 메이저 제약사 뿐만 아니라, 나름 탄탄하다고 알려진 중견 제약사들도 건강기능식품 분애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알려진 기업들만이 아니라 입사지원하셔서 입사 후 보신다면 해당 산업의 많은 기업들이 진출중에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많이 지원하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1
1341241
코전무 ∙ 채택률 77%

아모레퍼시픽이나 종근당 정도가 유명한 것 같네요.
연구분야로 지원하실 거면 해당 기관 연구원의 공개되어 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멘티님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멘토30520
코사장 ∙ 채택률 73%

두 산업군 모두 다 보면 대기업 군에서 시장 점유가 높은만큼 관련 채용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추세입니다


채택
휴면계정

안녕하세요 멘티님

화장품 회사에서 건강기능식품 또는 식품 쪽을 활발하게 전개하는 곳이라면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오설록 등), 엘지생활건강 (홍삼, 기타 건기식 외 분유 사업), CJ 등이 있겠습니다.

아직은 메인 사업부는 아니지만 분명 힘을 쏟는 축이지요.

외에 제조업체 쪽이라면 화장품 제조사 코스맥스가 코스맥스 바이오란 이름으로 건기식 생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구 분야로 전공하셨기에 연구원 쪽 지원도 충분히 가능해보이고, 또한 기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개발하는 프로덕트 디벨롭먼트, 마케팅 쪽 업무도 지원가능해보이니, 원하시는 방향 고려해서 지원해보시길 바랍니다.

건승하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