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검색광고(SA) 와 DA
학교다니면서 기업 마케팅 서포터즈나 sns쪽으로 대외활동하고 블로그활동도 하다가 DA직무(화장품 온라인 마케팅 및 sns콘텐츠기획)인턴으로 2개월 일한 경험이있습니다. 진로를 온라인마케팅으로 정하고 알아보다가 선배를통해 검색광고라는것을 알게되어 어쩌다보니 검색광고직무로 3개월 수습기간을 끝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DA할때 더 재밌었기 때문에 다시 취준을해서DA쪽으로 가볼까 고민중인데 ㅠ 가더라도 겉핥기식으로 경험한거라 막상 내 일이되었을때 안맞을까봐 걱정이고 취준생으로 돌아가는것도 고민됩니다. 또한 화장품에관심이많아서 화장품관련 일을 하고싶은데 대행사이다보니 업종선택은 불가한것도 고민이구요.. 궁금한점은 sa보다 da가 미래나 전망이 더 나은지, 지금하는sa를 그만두고 다시시작하기에도 더 괜찮은건지 궁금하고 검색광고 대행사에서 일하다가 화장품회사마케팅 직무로 이직할 수있는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야기하신 DA가 Display쪽을 말하는걸까요? 아니면 콘텐츠마케터 일을 말하는 걸까요?
일하는 곳이 종합광고대행사라면 검색광고 외에 배너광고도 담당하게 되실텐데요, 몇년 후에 인하우스로 이직 가능 하세요. 콘텐츠 SNS 기획쪽은 아예 부서나 대행사를 바꾸기도 하구요, 화장품 쪽은 인하우스로 콘텐츠마케터 채용도 합니다.
2018.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