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마케팅전략

Q. 마케팅 부트캠프 vs 사무보조

마케팅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계속 마케팅 인턴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경력이 없어서인지 서류탈락만 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라 사무보조 알바/인턴이라도 하면서 하반기를 노려야 할지
아니면 부트캠프를 하면서 실무를 경험해봐야 될지 고민입니다.

제가 고민하는 부트캠프는 머니투데이에서 하는 실무협업 프로젝트인데요.
참가비도 꽤 비싸고 부트캠프는 기업에서 좋게 안 본다는 의견도 있어 고민이 됩니다.
바로 인턴이라도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인턴도 힘들어 답답하네요.ㅠㅠ
현직자 입장에선 어떤 게 도움이 된다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안녕하세요, 저는 마케팅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자입니다.

먼저 부트캠프와 사무보조 마케팅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생으로서의 고민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경험'입니다. 부트캠프는 실무 경험을 쌓는 좋은 기회이지만, 참가비가 비싸다는 점과 기업에서 덜 인정한다는 의견이 있어 다소 고민스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반면 사무보조 알바/인턴을 하면서 실무 경험을 쌓는다면, 참가비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고 기업에서 인정하는 경험이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쉬운 일이 아닙니다. 사무보조 알바/인턴을 하기 위해서도 경쟁이 치열하고, 경험이 없는 취준생으로서는 서류 탈락이나 면접에서 좌절하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무보조 업무는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지만, 전문적인 마케팅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부트캠프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중간 단계'의 선택입니다. 예를 들어, 사무보조 업무를 담당하면서 부트캠프에 참가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사무보조 업무를 하면서 실무 경험을 쌓는 동시에, 부트캠프를 통해 전문적인 마케팅 업무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분야는 이론적인 지식 뿐만 아니라 실무 경험이 매우 중요한 분야입니다. 따라서 경험을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최종적으로는 본인의 노력과 열정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기 때문에,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의 의견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취준생활이 힘들고 답답할 수 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힘내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실무 경험인데 기업에서 안좋게 볼 이유가 없습니다.
사무보조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차라리 부트캠프로 실무 역량을 키우시는걸 추천드려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사무 보조는 크게 도움이 안될가능성이 큽니다.
마케팅 직무는 성과를 보여주기 위한 기획의 의도가 크기에 부트캠프를 하면서 마케팅의 방향성을 잡거나 인터넷 온라인 판매 계획을 세워서 어떤식으로 매출을 올리면 영업이 많이 나올지 기존에 수행을 해보면 도움이 됩니다.


채택
코르페
코사장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마케팅 직무로 지원하는데 사무보조의 경험은 크게 중요해 보이지 않습니다. 인턴이나 관련 실무교육을 들으면서 스펙을 조금 더 쌓는게 좋아보입니다.
마케팅이라는게 본인만의 스토리를 가지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남들과는 다르게 차별화 할 수 있는 본인만의 경험을 만들고 이런 경험을 통해서 어떤 성과를 냈다는 내용으로 본인을 어필해보시길 바랍니다.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사무보조 업무는 마케팅에 큰 도움을 받기 어려워보입니다.

직무와 관련있는 활동이 좋기에 직무부트캠프를 하는게 더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2% ∙
직무
일치

사무 보조가 그래도 나아보입니다. 다만, 그 사무보조가 정말 단순 사무보조라기 보다는 어느정도 직무나 산업과 연관성이 있는 곳으로 선택하실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예전에는 부트캠프에 대해서 어느정도 평가를 해주는 분위기였습니다만, 요즘에는 그런 사설 프로그램들이 너무 많고, 부트캠프에서 진행하는 것들이 실무에서 실제 업무 실행하는 것과는 괴리가 있어서 (단순 찍먹 수준) 그렇게 좋은 평가를 하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