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계속되는 필탈 면탈에 멘탈관리 어찌하시나요

취준 1년차인데

필탈 면탈에 계속 지치네요

금융권 목표라 베이스를 경영/통계로 잡아서 지원중인데
작년 막학기 취린이로 기업 국민 은행 금융영업 면탈
올해 서보보 신보 기은 예보 hf 필탈// 농은 6급, 중견 증권사, 산은인턴 면탈

자소서 내용이나 경험적인 측면에선 주위 재직자나 컨설턴트도 좋은 내용이고 추가적으로 할껀 좋은 기업 인턴정도 하라하시고(사무보조 경험이 많아서 oa나 분위기 적응 팀웍, 커뮤니케이션, 사업 공모전, 데이터프로젝트등)
어학은 토익 820, 자격증은 afpk, 신용분석사, adsp, 컴활1급땃고 이번주 치는 국내frm준비중입니다.

당장 다음주 면접 보는 저축은행은 졸업자만 가능하다해서(현재 수료상태,22년 2월 졸업예정자는 안된다고 하네요) 살짝 멘붕 중이고 ,

당장 필탈하는 기업들 필기 준비도 해야하고 면접준비도 해야하니
면접때 약점이나 피드백 사항들을 정리하면서 해야하는건 알지만 알면서도 어렵네요



답변 3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100번 중에 1번만 합격해도 취뽀라고들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오뚜기라는 표현이 가장 맞은데 계속되는 실패에도 불구하고 전혀 굴하지 않고 끊임없이 시도하고 또 시도하는게 맞습니다.
그런 과정이 비단 멘티님에게만 특별하게 해당되는게 아니라는걸 인지하시고 취준의 하나의 과정이라고 마음 편히 받아들이세요.
내가 아닌 다른이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부분들입니다.


채택
라연씨
코부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요즘 취업이 많이 힘든 것 같습니다. 위의 말씀주신 내용들을 보면 잘 준비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금융권의 채용규모가 많이 줄어들고 있어서...굳이 금융권을 고민해야 되는 사유가 없으시다면 다른 분야에도 관심을 가져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금융권을 준비하고 어찌하다 IT업권으로 오고 다시 금융권으로 이직하고 그런 상황이 많았습니다. 너무 한 곳만을 고집하시면 다른 길이 잘 보이지도 않을 수 있고, 금융권 이외에 좋은 회사들이 지금은 많습니다. 한번 나를 돌아보고 다른 곳에도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라며, 자격증/필기시험에만 몰입하시는 것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사실 방법이 없습니다. 그냥 의지를가지고 해내는거 밖에없습니다.
대학입시처럼 생각하고, 하나하나에 일희일비 하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취업자체가 요즘은 거의 마라톤이라 그냥 아무렇지않게 계속 하는사람이 결국은 취준에 성공하는거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