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기능장 자격증 질문

취준생 때 스펙업이 단순히, 어학점수 및 자격증 학벌인줄 알았는데, 이제보니 라인과 인맥이....
그래도 스펙은 무시 못해서....

나이 40대 되니 갈 곳도 없어지고...이직도 사실 1회용처럼 사용할 자리를 부르는 거라서....여기서 잘 버티거나 아니면 남들이 찾게 만들어야 하는데, 그래서 석사학위, 기술사 자격증 취득 등 여러가지 생각을 했는데, 머리가 굳어서.... 그나마 찾은게 기능장 자격증인데, 기능장이 금속 및 철강 쪽은 실기가 필답형이라서...해볼만할거 같은데... 크게 도움 안되나요?? 주변에서 기능장하면 기능직으로 아는데, 철강 가공도 못하는게 말이되냐 등등 사무직 엔지니어급 대우는 힘들다 부터 많은데.... 그래도 따는게 도움이 될까요?

차라리 어학 및 제2외국어 잘 해서 인맥이나 넓히라고 하는데 맞나요? 그게 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나을까요? 아니면 스펙업으로 직접적인 역량 향상을 하는게 나을까요?

기능장 자격증은 해당 분야에서 역량을 인증해주는 자격증이므로 이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펙업을 위해서는 자격증을 획득하는 것뿐만 아니라 해당 분야에서 실제로 경험을 쌓고 실력을 키워야 합니다. 따라서 기능장 자격증을 취득하더라도 해당 분야에서 경력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기능장 자격증이 실기가 필답형이라고 하더라도 실제로 해당 분야에서 실무를 하지 않는다면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격증을 취득하더라도 해당 분야에서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학 및 제2외국어를 잘 하는 것도 인맥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펙업을 위해서는 해당 분야에서 역량을 키우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따라서 어학 및 제2외국어를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해당 분야에서 실제로 경험을 쌓고 역량을 키우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펙업을 위해서는 자격증이나 어학, 제2외국어 등을 포함하여 해당 분야에서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인맥을 넓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해당 분야에서 실제로 경험을 쌓는 것이 더 중요하므로 무엇보다도 해당 분야에서 일하며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굳이 기능장 하나 더 딴다고 크게 달라질건 없어보입니다.
어학도 잘하면 좋긴한데, 크게 쓸 일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인맥 넓히는건 저는 좋다고 봅니다. 그렇게 자리를 찾아가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네 그래도 저는 기능장이라는 것이 취득 자체가 어려워서 취득을 한다면 이점이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당사의 경우에는 기능장을 취득하면 월급 외에 추가적인 비용을 더 지원을 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이처럼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라 생각합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기능장이 현장을 끼고 있는곳에서는 도움이 된다고 이야기 드릴수 있습니다. 현장분들한테 무언가를 이야기 할려해도 알고 이야기 하는거랑 모르고 이야기하는건 다릅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6%

없는것보단 물론 있는게 낫지만 크게 효용성은 없을겁니다. 차라리 외국어능력을 키우시는게 활용도를 넓히실수 있고, 사람만큼 좋은 재산이 없기 때문에 인맥은 큰 자산입니다.


채택
조급해하지마
코과장 ∙ 채택률 89%

해당 고민사항 저 역시 공감하는 사항입니다.

저라면 전부다 하겠습니다 물론 힘들겠지만요
하지만 어떤거라도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다익선 고고익선 말이 있자나요..

그럼에도 우선순위를 두라면 우선 어학부터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추가 질문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달아드릴게요

채택도 꼭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