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대기업 재경/회계 필요스펙
안녕하세요 최근 CPA 시험을 그만두고 대기업 재경/회계 직무로 취업을 하기로 결정했는데 그러다 보니 특별한 스펙이나 활동을 한 것이 부족하여 남은 대학생활 두 학기 동안 어떤 스펙을 위주로 쌓아야 할 지 고민되어 질문드립니다.
현재 대략적인 스펙은 서성한 경영학과 / 학점 4.0 / 공인회계사 1차 정도이며 어학은 CPA 접수를 위해 응시한 토익점수 정도로 준비하면 토익 900점, 오픽 IH정도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어떤 것들을 준비하면 좋을지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인턴십: 대기업에서 인턴십을 경험하는 것도 좋은 스펙이 될 수 있습니다. 인턴십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고, 대기업에서의 업무문화와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자격증: 공인회계사 자격증 외에도, 대기업에서는 재무관리나 회계 분야에서 필요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FA(Certified Financial Analyst) 자격증이나 FRM(Financial Risk Manager) 자격증 등이 있습니다.
4. 외국어 능력: 대기업에서는 글로벌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외국어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영어 능력은 중요하므로, 토익이나 오픽 등의 공인 시험을 준비하여 높은 점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5. 컴퓨터 능력: 대기업에서는 엑셀, 파워포인트, 데이터 분석 등의 컴퓨터 능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컴퓨터 능력을 향상시키는 강의나 교육을 이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6. 글로벌 경험: 대기업에서는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과 협업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해외 유학이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자기소개서 및 면접 준비: 대기업에서는 엄격한 채용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따라서 자기소개서와 면접 준비를 철저히 하여 자신의 경험과 능력을 잘 어필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대기업에서는 업무 능력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리더십, 문제해결능력 등의 창의성과 능동적인 태도를 요구합니다. 따라서 학생활동이나 동아리 활동을 통해 이러한 능력을 기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의 스펙을 적극적으로 쌓아가면서, 자신의 강점을 부각시키고 역량을 키워 나가는 것이 대기업 취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4.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