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똑같은 공모전에서 수상경험이 있는데 한번 더 나가는 것이 자소서에 큰 어필이 될까요?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저는 3학년인 지거국 기계과 재학생입니다. 이번 방학 때 공모전을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 고민은 공모전에서 동상이라는 수상 경력이 있는 똑같은 대회라는 점입니다. 물론 주제는 작년과 다르고, 제가 대회에서 주도적으로 이끌어 간 것은 아니나 같은 대회를 한번 더 참여하는 것이 나중에 자소서를 쓸 때 많은 부분을 어필하거나 차지할 수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물론 제가 쓰는 나름이겠으나 그런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생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이유는 지금 시기가 영어 자격증을 따는 것이 더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기 때문입니다.(영어 자격증같은 경우 학원을 다녀 깔끔하게 방학안에 끝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시간이 있어 실질적으로 무언가를 할 수 있는 것은 7월과 8월인데 7월 말에는 학교에서 다른 일정이 있고, 8월에 준비를 할 예정인데 대회와 영어를 같이 준비하기에는 애매하기 때문입니다. 2학기 겨울방학에는 현장실습을 신청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똑같은 대회에 수상경험이 있다면 굳이 동일 대회를 나가는것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언급하신 바와 같이 영어 능력에 향상에 시간을 투자해서 7월 말에는 학교 일정과, 8월 영어능력 향상에 시간 투자하시는게 최선입니다.
2022.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