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본인이 대학교 1학년으로 돌아갔다면?

안녕하세요, 지거국 생명관련과에 재학중인 1학년입니다. 이번에 교수님과 면담을 통해서 1학년임에도 학부연구생으로 랩에서 같이 지내며 실험 또한 하고 있습니다.
연구직은 따로 대외활동이나 자격증같은 스펙이 중요하지 않다고 많이 하는데 취직하신 현직자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또 본인이 대학교 1학년으로 돌아갔다면 하고 싶은말이 있는지를 듣고 참고해서 학교생활 하려고 합니다. 연구직이라면 단순히 학점 생각만 하면서 좋은 대학원진학에 몰두하는 것이 맞는 길인가요?

답변 3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연구직이 저런게 필요없다는 옛날말이고 요즘은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회사에서 신입을 뽑을때는 본인이 박사급이 아닌이상 저런 활동들도 다같이 봅니다.
2. 그냥 다양한 사람들과 많이 만나보는게 좋습니다. 사실 대학원까지 하는게 질릴때도 있고, 어릴때 취미쪽을 경험안해보면 사회나와서는 더 하기 힘듭니다.


채택
w
whocanstopmenow
코부사장 ∙ 채택률 66%

좋은 대학원 진학에 몰두 합니다. 1학년때부터 준비할 것 같아요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
생명공학은 한 달 이상 실패를 반복하다가 결국 원하는 디엔에이(DNA)를 클로닝(cloning) 할 수 있고 이런 기쁨들이 있습니다. 생명과학이라는 전공의 특성상 다른 조건이 통제된 상태에서 실험을 진행하였을 때의 데이터가 신뢰할 수 있는데 그러기가 쉽지 않고 하나의 오류라도 발생한다면 실험이 앞으로 나아갈 수 없고 데이터 역시 해석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개인의 스트레스를 다루는게 좋습니다. 기계 사용설명서만 익히는데만 해도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연구직의 석사만 생각하신다면 개인 스트레스 해소와 대학원 진학에 몰두하는게 맞고 학사에서 연구직쪽을 생각하신 다면 2~3학년 때는 영어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