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소프트웨어 2학년인데 진로 고민이 너무 많습니다ㅠ

인서울 상위권 대학에서 소프트웨어, 정확히는 보안 전공에다 경제학 복전 중인 2학년입니다.
제가 앞으로 뭘해야 할까 많이 고민하면서 몇가지 길들을 생각해봤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1. 국가직 또는 지방직 7급 공무원 전산직
2. 공기업 전산직
(구체적으로는 경제 복전을 하니까 금융공기업 전산직이 어떨까 생각했어요.)
3. IT 기업 개발직
4. 증권사 보안직, 개발직

공무원은 저희 학교 나와서 7급 정도는 해라는 말 들어서 우선 7급이라고 적었습니다. 다만 제가 정시도 아니고 수시라 오랫동안 꾸준히 해야하는 공부를 한 적 없어서 두렵네요. 사실 원래는 공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었는데 요즘 갈 수 있는 길이 점점 더 좁아지고 있는 것 같아서요. 참고로 한화 계열사 채용시 서류면제 찬스도 갖고 있어요.

제 꿈은 고향인 세종이나 대전으로 돌아가서 평화롭게 사는거예요.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2
채택
탱자탱자
코부장 ∙ 채택률 65%

고민은 많은데 딱히 뾰족한 솔루션은 안보여서 답답하시죠?
자신의 글을 플로우차트로 정리해보세요. 아마 순서도 그리면 흐름이 엉망진창일겁니다.
그게 머리속에서 고민해봤자 혼란한 이유일겁니다.

이것도 하고 싶고 저것도 하고 싶다는건 아직 절박하지 않거나 급하지 않다는거죠.
4학년이 이러면 좀 심각한거지만 아직은 2학년이니 아직 다양한 여지를 두고 고민해보고 경험해봤으면 하긴 합니다.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거 , 가장 하고 싶은거 빨리 찾아서 그것만 몰두하세요.
다양한 기회가 결국 선택의 기로앞에 섰을땐 아무것도 못하고 시간만 잡아먹는 괴물이 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사람들이 결국 가장 성과를 빨리 내는것도 이러한 이유입니다.


현대오토에버
코과장 ∙ 채택률 72%

개발이 큰뜻이 없다면 1번이 최고인것같습니다. 혹은 2번이요
3,4번의 경우는 점점 코딩테스트가 중요해지고 있기때문에 따로 알고리즘 공부를 하셔야합니다.
꿈의 방향이 평화와 세종이기때문에 1번을 강력히 추천해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