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반도체 쪽 어떤 직무로 가야 할 지 고민입니다.
29살 24년 8월 졸업
학점 3.2/4.5
반도체 공정 교육 2회, 반도체 데이터 분석 교육 1회
오픽 IM2
전기과 학사 졸업하고 그 동안 CS 쪽으로만 생각하고 지원했는데 모두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역량 쌓을 수 있는 교육을 찾고 있습니다. 저스펙이지만 그나마 가장 유리한 쪽이 무엇일까요...
국비 지원, 3개월 과정 교육으로,
1. 반도체 자동화 장비 설계 (카티아, 솔리드웍스 사용)
- 장비 직무 쪽으로 위 역량을 요구하는 데가 꽤 있어 보였습니다.
2. 반도체 품질
- 전반적으로 소자,공정 대학 강의도 듣고 외부 교육 경험도 있다 보니 품질 쪽도 괜찮다고 생각되는데 이쪽 직무에 대해선 아는 게 많지 않습니다.
3. 시스템 반도체 회로 설계
- 회설이 아무래도 들어가더라도 학사로는 힘들다 들었는데, 대학교 프로젝트로 회로 설계 경험도 있고 흥미도 꽤 있어서 고민입니다.
현실적 조언 부탁드립니다.ㅜㅜ
Q. 반도체 설계 대학원 관련 질문
반도체 설계 관련 대학원을 찾아보고 있는 4학년 학생입니다.
대학원에서는 디지털/아날로그 설계, synthesis, layout, pcb test 등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건가요? 아니면 이것도 랩바이랩인가요? 큰 랩실은 하나만 맡아서 계속 한다는 말도 들었는데,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컨텍 등 반도체 설계 관련 대학원 졸업하셨던 분들의 조언 듣고 싶습니다!!
Q. 반도체 회로설계 직무 질문드립니다.
졸업 프로젝트로 펌웨어 관련으로 라즈베리파이랑 아두이노 이용해서 파이썬으로 openCV나 mediapipe와 같은 프로그래밍 하고, 직접 회로랑 기구개발해서 앱과 연동된 ai 침대 설계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거랑 머신러닝 기초 수업에서 데이터 처리랑 전력사용량 예측해보는 프로젝트 해본 경험이 있는데
이런 프로젝트는 시스템 반도체 회로설계 직무에 써도 큰 메리트가 없을까요? 아니면 연결지어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