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쌩신입 / 중고신입 / 경력직 이직 (마케팅 직무) 난이도

어떤게 가장 대기업/중견기업 입사할때 난이도가 높은가요?
중고신입이나 경력직이직이 신입으로 입사하는 경우보다 난이도가 더 높아진다면

첫기업으로 아무데나 도전해서 입사하기보다는 시간을 들여 높은곳을 가야하는건가 싶어서 질문드려요!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난이도는 개인적인 경험과 각 기업의 채용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대기업이 중견기업보다 입사 난이도가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대기업은 많은 지원자들이 경쟁하고, 엄격한 채용절차와 자체적인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높은 수준의 인재를 채용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기업은 안정적인 경제력과 높은 사회적 지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입사를 희망하고 경쟁이 치열합니다.

따라서 대기업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이력서와 뛰어난 역량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시간을 들여 준비를 하고, 역량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대기업 이외에도 중견기업에서도 경력을 쌓고 역량을 키우는 것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중견기업은 대기업에 비해 덜 경쟁적이며,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중견기업이라고 해서 대기업보다 입사 난이도가 낮은 것은 아닙니다. 중견기업에서도 경쟁이 치열하고, 높은 수준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엄격한 채용절차를 거칩니다. 따라서 중견기업에도 경쟁력 있는 이력서와 뛰어난 역량을 갖추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입사 난이도는 각 기업의 채용정책에 따라 다르며, 개인의 역량과 준비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기업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역량을 쌓고 경쟁력을 높이는 노력이 필요하며, 중견기업에서도 경험과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준비를 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쌩신입보다는 중고신입이 훨씬 좋습니다.
중고신입은 쌩신입보다 스펙 및 경험이 더 있다보면 되구요, 경력직은 본인 하기 따라 천차만별이라 난이도 매기기 어렵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쌩신입보다 중고신입이 입사에 유리하고 기존 경력을 활용하여 어필을 좀 더 자유롭게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경력직은 회사마다 기간마다 다르기에 정확히 결론 내리기 어렵습니다
.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경력직 이직이 가장 난이도가 높다고 보셔야 합니다. 신입으로 들어가는 것 보다 이직을 하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경력직은 직무연결성, 이전 회사의 네임벨류 등 다양한 부분을 보기 때문에 상당히 어려움이 있습니다.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경력이 가장 난이도가 높고, 중고신입으로 입사하는 것이 아무래도 가장 낮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