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약 한달 취준 후 입사기회가 덜컥 생겨버렸습니다...ㅠ
경영학과 졸업 후 공백기간 1년6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아르바이트를 하며 지냈고
제대로 기업에 입사지원을 시작한 것은 아직 한달정도 밖에 안됐습니다
사람인에서 포지션제안을 받아 입사기회가 생겼는데 이럴 경우엔 제가 쌓은 스펙을 아까워하기보단 공백기가 더 길어지지 않도록 바로 입사하는게 나은 선택일까요?
첫직장이다보니 어떤 기준을 갖고 입사여부를 결정할지 많이 고민됩니다..
본래 지원하던 기업의 연봉, 복지, 워라벨 등 면에서는 한참 미치지 못하는 광고대행 소기업이지만
직무 자체만 놓고보면 잘 맞는 직무입니다 ㅜ
추후에 교육기업에 입사를 희망하는데 제 커리어가 꼬이진 않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민하는 모습이 보여서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먼저 입사기회가 생겼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1년 6개월의 공백기간이 있었던 것은 그만큼 어려움과 많은 고민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스펙을 아까워하지 마세요. 공백기간 동안 꾸준히 아르바이트를 하며 성장한 것도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것입니다. 또한 경영학과 졸업 후 공백기간이 있었다는 것을 어필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일을 하지 않고 있었지만 그동안 어떤 고민을 하며 성장하고 준비를 했다는 것을 말씀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 직장은 많은 고민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직무가 잘 맞는다는 것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연봉이나 복지, 워라벨은 더 좋은 조건을 제공하는 기업이 많이 있을 수 있지만, 직무가 맞지 않으면 그 기업에서 일하는 것 자체가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무가 잘 맞는다면 한번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추후에 교육기업에 입사를 희망하신다면 광고대행 직무를 한다고 하더라도 커리어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광고대행 직무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성장하면서 교육기업에 입사할 수 있는 경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교육기업에서 일을 하고 싶으시다면, 광고대행 직무에서 일하면서도 교육분야에 관련된 일을 하거나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하면 추후에 교육분야로의 전직이 더 수월해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입사 여부를 결정할 때는 근본적으로 제가 판단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직감과 고민을 잘 들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직무가 잘 맞는다는 것은 정말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그 부분을 더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고민을 하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도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화이팅!
2024.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