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번 주 월요일에 상사분께 체력이 좋지 않아서 특근을 못 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래서 저번 주는 특근을 안 나갔습니다. 그런데, 오늘 사장님께서 왜 저번 주말 특근 나오지 않았냐고 묻자, 저는 체력이 좋지 않아서 특근이 어렵다고 했습니다. 사장님께서 몸이 약한 사람이랑 일 같이 안 하고 싶다고. 이번 주 주말 특근 거부하면, 이번주까지 나오는 걸로 일방적으로 통보하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저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이런 상황에서는 저희 기간에 맞게 적절한 휴가를 취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체력을 회복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병원에 가서 의사의 진찰을 받고 적절한 의학적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같이 휴가를 나가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생활방식을 실천하거나, 가벼운 운동을 하거나,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적절한 건강관리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3%

제가 생각할 때에는 이 일은 반복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주말 특근을 꾸준히 나갈 수 있다고 생각이 드시면, 앞으로는 열심히 하겠다고 하시고, 아니면 그만두세요. 아니면 매주 특근은 어렵고 월 2회든 협의를 해보세요.


채택
까멜리아티
코대리 ∙ 채택률 79%

아마 사장님께는 체력이 좋지 않다는게 이유가 아니라 핑계처럼 느껴지실겁니다. 정말로 주말에 근무하는게 어려운 이유가 있다면 양해를 구해야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힘들어도 근무하는게 회사생활이겠지요😭


채택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오히려 떙큐니까, 집에서 그냥 쉬면 됩니다.

조만간 멘티님 짜를꺼가은데, 노동청에 갈 준비해주심녀 됩니다.


채택
대기업가고파여
코대리 ∙ 채택률 91%

눈벌게지며 저때는 일했습니다
그게 옳은방법은아니었지만
윗사람들 눈에 어긋나진않앗죠
일이있어서정말바빠서 근무를할수밖에없는상황이라면
근무를해야하는데
지속적으로 비협조적이라고 생각할수있기에
가면갈수록 골이 깊어질듯 이직을하든
해야할듯합니다
워라벨을 지키는 부서로 이동하길


채택
k
kiki11
코주임 ∙ 채택률 80%

지금 회사를 평생 직장이라고 생각하지 않으신다면 근무한 시간(52시간은 지켜졌는지), 연차 사용은 적절했는지, 계약서에 특근이 명시되어 있었는지, 특근시 비용은 제대로 청구되었지는 등 자료를 정리해놓으시고 짤리신다면 노동청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