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재무회계 신입입니다. 고민이있어서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29살 남자 입니다.

전 회사에서 너무 폭 넓은 일을 하다 보니 저 스스로 회의감이 들어서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전 회사에서 월 마감 전표 입력업무, 매출검토 및 매출세금계산서 발행이 그나마 회계랑 관련있는 일을 했는데요.. 근무기간은 1년입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스펙은

수도권 대학 경영학과 전공 / 학점 3.6/4.5 입니다.

재경관리사, 전산회계1급, TAT2급, 토익스피킹 Level6 입니다.



현재 대기업 공채 시즌이라 자소서 쓰고 있지만.. 스펙이 부족하여 서류에서 떨어질 것이라는 생각에 자소서 쓸 때 동기부여가 되지 않습니다.. 대기업 한 곳 자소서 쓰는데 보통 4~6시간을 잡아먹을 정도로 에너지 소비가 심한데 시간 낭비라는 생각이 너무 강하게 드네요.



차라리 중견, 중소기업 공고를 더 찾아보고 자소서를 준비하는게 괜찮은 판단일까요?



효율성있는 취업전략을 위해 현실적인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수고하세요.
안녕하세요. 회계관련 직무를 원하시는 분이시군요. 먼저 회계관련 업무를 경험한 것은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대학에서 경영학 전공을 하셨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다만 스펙이 부족하다는 생각에 자소서를 쓸 때 동기부여가 되지 않는다는 건 좀 걱정스러운 부분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조언해드릴 수는 없지만, 무언가 스스로에게 더 자신감을 주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견, 중소기업 공고를 더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대기업보다는 경쟁률이 낮고, 경력과 스펙에 대한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중소기업에서는 폭넓은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으므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중견, 중소기업에 지원할 때에도 역시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잘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펙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더라도, 자신이 어떤 경험과 역량을 가지고 있고, 어떤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소서를 쓸 때에는 스펙보다는 자신의 강점과 장점을 중심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소서를 쓸 때에는 시간을 너무 많이 들이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시간을 많이 들이는 것보다는 집중해서 효율적으로 쓰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물론 시간을 충분히 투자해서 자소서를 써야하지만, 너무 많은 시간을 들이는 것은 오히려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시간을 정해서 자신의 강점과 장점을 잘 어필하는 자소서를 쓰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지금은 대기업 공채 시즌이지만, 계속해서 취업정보를 찾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기업을 찾아서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강점과 장점을 잘 어필하는 자소서를 쓰고, 적극적으로 기회를 찾는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화이팅하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근무기간이 있기는 하시지만 어느정도의 규모와 네임벨류의 회사에서 했는지도 중요합니다. 만약 규모가 작았다면 중견급에서 인턴 등을 하면서 스펙업을 하시는 것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콰다
코상무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보유하신 경험, 역량, 경력을 미리 템플릿처럼 300자 내외정도로 정리해두시거나 혹은 주제별로 제목처럼 작성해서 리스트업해두시면 자소서 쓰는데 시간이 엄청 절약 되실 겁니다.
기업마다 요구하는 자소서가 표현이나 글자수는 다를지언정 지원동기 및 포부, 보유한 경쟁력(역량), 경력기술서 등으로 양식은 통하기 때문에 같은 직무라면 충분히 작성 시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대기업 목표 직무는 최대한 모두 지원서 넣으시고, 중견기업 라인까지는 마지노선을 정해두시고 최대한 지원서 넣으면서 인적성~면접 경험 쌓으시는게 취업 확률을 올리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별개로 목표로 하시는 직무에 필요한 자격사항을 좀 더 고민해보시면서 지원하는 것과 동시에 공부도 병행해보시는 방법도 있을 것 같아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대기업 마다 자소서는 기준이 다릅니다만, 전형적인
지원동기/장단점(또는 성장과정)/역량을 나타낼 수 있는 경험/입사 후 포부는 같기에 템플릿 만들어놓고 기존에 매출검토한것도 재무제표의 초석이 되는활동들이라서 잘정리하면 서류통과 가능할수 있습니다. 괜히 움츠러들지 말고 잘준비하면되니깐 갈수 있다는것만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