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재수강을 위한 초과학기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2학년 2학기를 다니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현재 주전공 화학과인데 복전으로 생명과학과 같이 병행중이에요.
그런데 학기마다 꼭 한두개씩 재수강 과목이 생깁니다.. 사실 남들보다 죽기살기로 노력한 것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나태하게 산 것도 아닌데 전공적합성이 안맞는건가 고민되기도 해요. 웃기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욕심이 있어서 재수강 과목을 다 재수강해서라도 학점을 올리고 싶은데 이미 복전중이라 초과학기는 필수거든요.. 복전+재수강하느라 5학년까지 학교를 다니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대학원도 갈 예정이라 나이가 고민됩니다. 무휴학 예정이고 현역으로 입학했습니다.
교수님과 상담했을땐 교수님이 재수강해서 학점올리는게 좋다고 하셨는데 몇몇 주변인들은 비추하더라고요..
또 학부연구생도 할지 고민됩니다..ㅜㅜ 너무 많은걸 벌리는걸까요
현재 2학년 1학기까지 총 학점은 3.48이고.. 전공평점이 3.00으로 많이 낮은편입니다
교수님의 조언처럼 재수강을 통해 학점을 올리는 것은 긍정적인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의 의견도 중요하므로, 다양한 관점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부 연구생 활동은 연구 경험을 쌓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학업과 병행할 경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학업 부담을 잘 관리할 수 있는지 신중히 판단해야 합니다.
결국, 자신의 목표와 상황에 맞춰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상담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자신에게 맞는 방향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2024.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