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가 무얼해야하는지를 전혀 갈피를 못잡고있습니다..
올해 2월 지방대 졸업. 전공은 정보통신공학과 학점은 4.39 토익은 805점 토스 LV6 학장상. 채용전환형 인턴 경험으로 항공쪽 SW개발부서에서 근무한 적이 있습니다. 여태 그 회사만을 준비해서 대외활동 X, 수상경력 X 많이 부족합니다. 그러다 결국 최종면접에서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막상 떨어지고 나니 아무생각도 들지않습니다. 다른기업들을 지원해보려니 연이어지는 탈락. 여태 해왔던건 성적만을 위한 공부가 되었고 제 자신이 너무 초라합니다. 다른쪽으로 돌려볼까 생각을 했지만 아쉽기도하고 제가 너무 부족하다 생각됩니다. NCS 준비하면서 공기업을 준비해야하나? 아니면 다른 사기업을 생각해야할까? 방향을 정하기도 힘들고 고민됩니다. 다들 이런생각을 해보셨을텐데 저는 어찌해야할지 고민입니다.
2020.05.11
함께 읽은 질문
Q. 대기업 VS 7급 기술직
현재 삼성, sk, 현대같은 대기업은 아니지만, 나름 BtoB 시장에서 유명하고 그룹사 랭킹에도 언급되는 기업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솔직하게 힘들어요. 일도 빡쎄고, 그리고 윗분들보면 40대 이후에는 본인의 자리도 보장 못 받는걸 보면 불안합니다. 그래서 최근 고용노동부에서 7급 기술직 대거 뽑는다고 해서 기계직, 건축직 알아보고 있는데, 이게 산업안전요원 이라고 엄청 빡세다는데 맞나요? 기계직, 건축직 많이 힘든가요? 민원처리 하면 끝도 없고,,그리고 사람이랑 안 맞으면 그 사람이랑 평생가야해서 그것도 미친하는데 맞나요? 제가 이게 30대 후반이라서 7급 도전하는게 맞나 싶습니다. 그냥 지금 회사 다니면서 내후년에 과장진급 케이스인데 그거에 집중하는게 맞나요?
Q. 반도체 취업관련
반도체 산업쪽(국내외 장비사, 제조사 등) 희망해서 준비하고 있는 상황인데, 계속 떨어지다 보니 걱정만 커지고 있습니다. 아예 아무것도 안하면 안될거라고 생각해서 현재는 장비 안에 있는 로봇 cs 엔지니어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에치, 포토, cmp 등 공정과 관련 없는거라고 알고 있는데 지금 하고 있는 경험들이 아예 물경력일까요? 시간을 낭비하기 아깝다고 판단해서 직장 다니면서 꾸준히 취업준비 하고 있습니다.
Q. 잡플래닛 평점
안녕하세요 잡플래닛 평점을 보다 궁금한 점이 생겨서 이렇게 질문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잡플 평점은 2점대 이하인 회사나 2점대인 회사는 피하는게 좋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