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직장 밸런스 게임

안녕하세요. 현재 취준생입니다.

여러 군데 회사에 면접을 보고 아직 오퍼는 없지만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회사 스펙에 따른 고민인데요.

회사 매출 올해 800억 아직 상장 안함. vs 회사 상장하고 22년도 매출 1100억 현재는 적자 상황

이라고 하고 인원이나 복지는 비슷한 수준입니다.

이럴 경우 주니어는 어느 선택을 하는 것이 현명한가요? 다른 기준이 더 필요할까요?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이런 경우에는 회사의 상장 여부나 매출 규모보다는 회사의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더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상장되지 않은 회사가 더 큰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고, 상장된 회사가 더 안정적인 성장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주니어는 회사의 비전, 경영진의 전략, 제품/서비스의 차별화 여부, 시장 동향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분야의 전문가나 기업 평판 등을 참고하여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회사의 문화와 조직 분위기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주니어는 회사에 적응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맞는 문화와 분위기를 가진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회사의 성장 가능성과 본인의 성장 가능성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회사가 성장하면서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해주는 것이 중요하고, 본인의 역량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주니어는 상장 여부나 매출 규모보다는 회사의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 문화와 조직 분위기, 그리고 본인의 성장 가능성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상장을 했다고 좋은회사가 아니고 돈을 굴릴수 있다면 상장안해도 내부적으로 돈이 유통이 되기에 전자의 회사가 좋은것 입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6%

매출 300업차이의 기업이라면 솔직히 어디를 지원하셔도 유의미한 차이는 없습니다. 비젼을 보시고 지원하시는게 현명합니다. 앞으로 비지니스적으로 발전가능성이 높은곳을 선택하세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상장여부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상장을 안한것이 향후 상장시에 직원들에게 자사주 혜택을 주기 때문에 오히려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저는 전자를 추천드립니다


채택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직무 및 산업에 따라 달라질 것 같은데, 회계 직무의 경우는 상장 여부를 고려해주시고, 나머지는 멘티님께서 기업을 선정하는 가치에 따라서 선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