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업고민
1. 입사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 마지막 학기를 앞두고 있는데 취업준비에 좀 더 시간을 투자해야할지 강의를 더 들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필수 이수학점으로 9학점이 남았고 추가로 듣고 싶은 강의(영화로보는한국사, 대학생 노동과 인권,성공취업전략)가 있는데 전공 관련이 아니고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서 그 시간에 취업 준비를 하는 것이 더 나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3. 연구개발을 하고 싶은데 학사학위로 지원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아서 품질관리 업무로도 지원준비를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4. 학사학위로 입사하여 대학원을 다닐 수 있는 기업이나 삼성바이오에피스처럼 학사학위만으로 연구개발을 할 수 있는 기업이 얼마나 있는지 궁금합니다.
1. 언어 점수는 당연히 어느 정도 레벨이 있어야 하고, 이제 취업시즌이기 때문에 자소서, 면접 연습에 충실해야 합니다. 취업스터디 등을 통해 실전 감각을 키우시길 조언 드립니다.
2. 당연히 취업 준비 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말씀하신 강의는 솔직히 입사하신 후에 남는 시간에 혼자 공부 하셔도 될 강의들이네요. 지금 빡세게 취업 준비 하셔야 합니다.
3. 연구 개발을 메인으로 회사마다 지원을 하시고 학사로 연구개발을 뽑지 않는 회사는 품질관리 쪽으로도 지원을 하시는 것을 조언 드립니다. 최대한 많은 곳에 지원을 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4. 학사 학위로도 연구개발 부서에 가는 것은 가능합니다. 연구개발 부서들이 석박사만 있는 건 아니니까요. 대신 담당 업무가 다를 순 있습니다. 이후 석사를 따신다고 해도 대부분의 기업은 입사할 때 최종학력으로 부서를 배치하고 업무를 맡깁니다. 차라리 업무와 학업을 병행하시고, 추후 이직할 시에 연구개발 경력과 석/벅사 학위를 가지고 Career Path를 잡으실 것을 조언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