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필요한 인턴 경험인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마지막학기에 재학중인 화학공학과 여학생입니다.
기존에는 화장품회사 품질관리 직무를 희망하고 있었으나, 명확하게 관심이 있는것이아니라 빠른취업이 목표입니다. 따라서 에너지, 반도체와 같은 다른 분야에도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인턴 서류를 넣어보았는데 다 잘 안되었고, 현재 화학물질관리협회에서 주관하는 화학물질안전관리 양성교육에 선정되어 작은 규모의 화학물질컨설팅 업체에서 인턴(3개월)을 하고 있습니다.(화평법, 화관법, 살생물제법 관련)
직무 경험이 없어서 뭐라도 경험해보고자 하고 있는데, 너무 법과 규제에 관한 경험이라 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괜히 시간만 버리고 있는건 아닌지 싶구요,,
시작할떄는 자소서에 쓸말이라도 만들자로 시작했는데 이게 타 직무에 도움이 되는 경험일까요?
충분히 필요한 경험입니다. 화장품업계를 포함하여 정밀화학 업계는 생산하는 제품의 가짓수가 몇천개 이상 됩니다. 그리고 그 제품을 만드는데 필요한 원재료가 10개만 된다고 해도 관리해야할 화학 원재료가 몇만개가 됩니다. 그리고 이는 생산관리 혹은 품질관리 엔지니어가 화평법 화관법 관련하여 정부에 등록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최근 들어 이 업무로 인해 인력이 더 많이 필요해진 것도 사실입니다.
현직자들은 화평법 화관법 PSM등등에 대해서 이슈만 생겼다하면 자다 깰 정도로 굉장히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럴 정도로 중요하므로 꼭 관련 경험을 잘 정리하셔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2020.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