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31세 남성 금융권 신입 나이 관련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과를 학점 3.55로 졸업하였고
작은 제약회사에서 10개월 간 근무경험,
서울외국환중개라는 회사에서는 1년 간 근무 중에 있으나 연장에 실패해 11월 말에 옷을 벗게 될 것 같습니다.

자격증은 투자자산운용사가 있고, 영어성적은 토익 955 OPIC IH~AL 정도 나옵니다.

은행 쪽은 나이를 그렇게 까지 보지는 않는다고 들었습니다만 증권사와 자산운용사, 신탁사들은 좀 본다 들었는데요...

혹시 제 나이로도 후자의 기업들에 입사할 수 있을까요?
현업자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입사고민입니다.
지거국 졸업 3.6/4.5 대기환경기사, 수질환경기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컴퓨터활용능력1급 토스 IM3, 정부출연연구원 인턴 1회(직무와 크게 연결x), + 추후 산업안전기사 취득, 영어 레벨업 예정 제가 환경관리나 환경안전쪽 중견을 갔다가 대기업으로 이직이 목표입니다. 요즘 중견기업을 계속 붙고 있어서 어디를 갈 지 고민입니다. (대기,수질 1종,5종 사업장, 4종,5종 사업장에 붙었는데) 사업장 규모도 많이 중요하겠죠? 1. 제 스펙이면 대기, 수질 몇 종 정도로 가는 것이 적당한가요? 2. 연봉, 지역, 매출, 영업이익, 기업리뷰, 복지 외에 어떤 것을 보고 입사를 결정해야 할까요? 3. 잡플래닛 기준 입사할 수 있는 최소 평점은 몇 점 정도라고 생각하시나요?

Q. 사무보조 지원서에서 성취하고자 하는 부분을 묻는 항목이 어떤 걸 중점으로 보는 건가요?
정확히는 인턴이 아니라 '일경험 프로젝트'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사무 보조로 있으면서 거의 업무를 시키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성취하고자 하는 부분을 묻는데, 정확히는 인턴도 아니고 어떤 가점도 없는 그저 체험형에 가까운 지원이다보니 어디까지 배우고 싶다 적을 수 있는 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단순 조직 문화와 실제 업무 수행 모습을 배우고 싶다..로 초점을 맞춰 적고 있긴 한데요, 실제 현직자 분들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기업은 공기업입니다.

Q. 지원 시 포트폴리오 첨부
회사에 지원하려하는데 포트폴리오, 블로그 주소등을 기입하고싶습니다. 하지만 따로 기입칸이 없어서 어디에 넣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경험 및 경력 기술서 칸에 링크를 남겨놔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