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CPA 포기 이후 증권사 IB 취업 준비
CPA 시험에 3년 도전 후 수험생활이 적성에 맞지 않다고 생각하여 포기 후 증권사 IB쪽에 관심이 생겨 취업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현재 스펙은 만 26세, 토익 750점, 단기 알바 경험은 있지만 인턴이나 학회 경험이 전무한 상태로 시험 준비 이외의 대외활동 이력이 없습니다.
현재 졸업까지 한 한기가 남아있는 상황이고 9월에 복학 후 2025년 2월에 졸업할 계획입니다.
1) 제가 판단하기로는 당장 9월 복학 전까지 시급한 것은 IB 직무 관련 활동(인턴, 공모전 등) 경험을 쌓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를 어디서 구할 수 있을 지 궁금합니다.
2) 인턴 등 관련 직무 경험을 쌓는 것 외에는 어떤 준비를 하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될 지 알고 싶습니다.
2) 인턴 등 관련 직무 경험을 쌓는 것 외에도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준비를 해보세요. 예를 들어, 증권사나 금융권 기업의 채용 공고를 자주 확인하고 채용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증권사나 금융권 기업이 주최하는 채용 설명회나 취업 박람회에 참석하여 취업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금융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보세요. 예를 들어, 증권권리소득관리원에서 주관하는 증권권리사 과정이나 금융감독원에서 주관하는 금융통계사 과정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입니다.
2024.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