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CPA 포기 이후 증권사 IB 취업 준비

CPA 시험에 3년 도전 후 수험생활이 적성에 맞지 않다고 생각하여 포기 후 증권사 IB쪽에 관심이 생겨 취업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현재 스펙은 만 26세, 토익 750점, 단기 알바 경험은 있지만 인턴이나 학회 경험이 전무한 상태로 시험 준비 이외의 대외활동 이력이 없습니다.
현재 졸업까지 한 한기가 남아있는 상황이고 9월에 복학 후 2025년 2월에 졸업할 계획입니다.

1) 제가 판단하기로는 당장 9월 복학 전까지 시급한 것은 IB 직무 관련 활동(인턴, 공모전 등) 경험을 쌓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를 어디서 구할 수 있을 지 궁금합니다.
2) 인턴 등 관련 직무 경험을 쌓는 것 외에는 어떤 준비를 하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될 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IB 직무 관련 활동 경험을 쌓는 가장 좋은 방법은 증권사나 금융권 기업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증권사나 금융권 기업의 채용 홈페이지를 자주 확인하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열심히 작성하여 지원해보세요. 또한 증권사나 금융권 기업이 주최하는 공모전에도 참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경험과 역량을 쌓을 수 있고, 이를 통해 증권사나 금융권 기업의 인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인턴 등 관련 직무 경험을 쌓는 것 외에도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준비를 해보세요. 예를 들어, 증권사나 금융권 기업의 채용 공고를 자주 확인하고 채용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증권사나 금융권 기업이 주최하는 채용 설명회나 취업 박람회에 참석하여 취업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금융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보세요. 예를 들어, 증권권리소득관리원에서 주관하는 증권권리사 과정이나 금융감독원에서 주관하는 금융통계사 과정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1. 2 인턴 공모전 보다 당장급한것은 영어스피킹 성적을 올리고 IH이상의 성적을 받는것이 필요합니다. 이후에공모전 사이트등을 확인 하거나 자x설 닷컴등의 정보 찾아보셔야 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인턴, 공모전은 취업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공채와 같이 공고가 나오기 때문에 이를 참조를 하시면 됩니다. 공모전은 학교 게시판 등에도 나오기 때문에 이를 보셔도 됩니다. 인턴을 하기 위해서는 직무관련 자격증 등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를 함께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