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너무 하고 싶은 현장실습에 합격했는데, 진행하던 중 1-2일 후에 정규직에 최종 합격하여 중도에 포기해도 되는지, 애초에 기업에 입사 포기를 해야하는지 너무 고민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너무 가고 싶은 기업 현장실습에 합격했고, 오늘 저녁 선발을 확정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번에 정규직 최종합격을 기다리는 기업이 두 세곳 있는 상황입니다.
정규직이 되면 입사할 의지가 강합니다. 그렇지만 정규직이 된다는 보장이 없고,
저도 지금 합격한 현장실습 기업과 직무를 좋아합니다.
하는 일은 비슷합니다. 기업 성격도 유사하고, 영업마케팅 직무의 일을 할 것 같습니다.
다만 저는 고용 형태 측면에서 정규직 >> 현장실습 을 희망하는 상태에요.
지금은 우선 정규직 합격을 확신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므로 현장실습 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우선순위에 입각해 현장실습과 정규직을 다 쥔 제가 이기적인지와,
기업과 학교에 큰 민폐를 주는 것인지,
에 대한 딜레마로좋은 소식에도 불구 하루하루 괴롭습니다.
현장실습 중 정규직 최종합격 소식을 받으셨거나,
기업 정규직 발표와 현장실습 준비 사이에서 선택을 내리신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현장실습을 포기할 경우, 기업에 미치는 영향이나 도의적인 측면도 고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은 현장실습생이 중도에 포기하는 것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경우가 많지만, 사전에 충분한 소통이 필요합니다.
또한, 정규직 합격 여부가 불확실한 상황에서 현장실습을 통해 경험을 쌓는 것도 유익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선택은 개인의 경력 개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결국, 본인의 경력 목표와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선의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변의 조언을 듣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2024.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