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회계

Q. 비전공자인데 회계직무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이제 공채시즌이 시작되는데 대기업에 지원하는 것보다는
최대 목표를 중견기업으로 하되 중소기업도 회계직무로 지원하는 것이 좋을까요?

일단 제 신상을 좀 적어보자면..
여/인서울하위대/어문전공 상경복전/교환학생 유럽권1학기
토익 900중반/오픽IH/컴활1급/전회1급/전세2급/재경
입니다

일이 정형화되어있고 체계적인 환경속에서 꼼꼼하게 일을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자격증 공부도 나름 흥미있었습니다.

하지만 회계직무와 관련된 경험이 전무합니다. (상경 복전 하긴 했지만 관련 수업 수강X) 자소서도 회계직무와 연관성 찾기가 제일 힘듭니다. 본격적인 취업 활동도 이번이 처음입니다.

다른 강점이 있다면 되겠지만, 발표할 때 정말 많이 떠는 편이라 면접을 잘 볼 수 있을 지부터 걱정됩니다. 자격증 딴지도 좀 되어서 공부한 부분을 많이 잊기도 했구요...

일을 배울 수 있는 곳에 하루 빨리 입사해 경험을 쌓는 것이 우선일까요? 중소에서 중견으로 이직하는 일이 힘들까요?

답변 4
채택
멘토50286
코대리 ∙ 채택률 75%

회계직무내에서도 좀 갈려요

1. 회계결산
2. 세무
3. 예산
4. 자금
5. 경영분석

등으로 나뉘는데 규모가 작은 회사일수록 1,2개씩 담당자들이 묶어서 하는 경우가 많고 큰 회사일수록 세분화 되어있습니다.

어디나 비슷하겠지만 회계직종은 중소에서 중견 대기업으로 가기가 매우힘듭니다.
중소기업은 공시의 업무가 없거나 매우 미비할것이고, 스타트업같은경우는 세무조사도 안나와서 실질적으로 중견이상 대기업에서 필요한 경험을 전혀 쌓을 수 없습니다.

꼼꼼하게 일을 잘할 수 있을거라면 자금쪽을 집중타겟팅해서 노려보세요. 외환관리 및 출납 유동성 분석등으로 접근하시면 분명히 길이 보이고, 은행도 꾸준히 지원해보시구요. 자소서를 어떻게 꾸려나가시는진 모르겠지만 최대한 숫자와 관련있게끔 포장하시는것도 잊지마세요.


채택
멘토53820
코과장 ∙ 채택률 82% ∙
학교
일치

안녕하세요

우선 취업에 도전하실때 높은 목표를 잡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음부터 중견기업이 아닌 대기업을 목표로 우선하시고 그에 맞춰서 인적성 및 면접스터디를 통해서 준비하신다면 본인의 부족한 점과 다양항 정보 공유를 통한 직무 선정을 하실수 있으십니다.

회계라는 직무를 선정하기전 주위 지인 중 회계관련 업무 종사자에게 자문을 구하셔야 합니다. 회계라는 일은 회사에서 야근 특근을 밥먹듯이 하지만 정작 수당은 챙겨주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성향 즉 사람들과 부딪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께는 조금 더 적합하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부터 중소 중견으로 시작하면 CPA가 있다면 모르겠지만 더 큰 회사로 이직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멘티님께 처음부터 목표를 높게 잡으시라고 권유하는 이유입니다.

좀 더 큰 회사에서 인생 스타트를 하기 위해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전산 회계나 금융권 입사를 위한 자격증도 도전함이 어떨까요?

직장 생활은 1~2년 먼저 시작했다해서 그 사람이 반드시 성공하고 돈을 많이 버는 구조가 아닙니다. 알차게 준비한자만이 직장 생활을 더욱 잘할 수 있습니다.

화이팅!!


멘토53820
코과장 ∙ 채택률 82% ∙
학교
일치

획득하신 전회 1급이 전산회계 자격증이신가요? 그렇다면 제가 도전하라는 말은 취소할게요~ ^^


채택
멘토50329
코사원 ∙ 채택률 50% ∙
학교
일치

현재 중견기업 재무팀에서 일하고 있는데요
회계지식은 그정도면 충분한거같아요. 어차피 SAP프로그램으로 하기때뭄에 재교육이 필요할거구요
회계팀은 일단 업무강도가 높고 야근을 많이 합니다
그 점 염두에 두시고 지원하세요 재무직무는 이직이 잘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견에서 경험쌓구 대기업으로 많이 가더라구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