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해외영업

Q. 해외영업 직무에서 영어회화를 유창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면 많이 힘들겠죠...?

이번에 첫 취준 중인 학생입니다! 문과가 쓸 수 있는 직무가 많이 없다보니 해외영업도 써볼까하는데, 영어회화를 유창하게 하지 못한다면 일하는데 많이 힘들겠죠...? 읽고 쓰는 것은 괜찮은데 유독 말하는 것에 있어서 자신이 없습니다ㅠㅠ 오픽은 IH 땄구요, 제2외국어도 중급 정도 수준은 됩니다!
모든 해외영업 직무에서 영어 회화를 필요로 할까요...? 아무래도 전공이 어문계열이다보니 해외영업과 상사, 무역업 직무 쪽도 많이 쓰게 되는데, 쓰면서도 계속 고민이 듭니다ㅠㅠ

답변 2
채택
e
etoile

유창하기로 하자면 원어민이면서 비즈니스 영어에 뛰어난 사람이겠죠. 해외영업에서는 영어는 기본이고 일본어, 중국어 + 해당 영업지역 특수어 (아랍어, 라틴어 등)을 갖추면 베스트라고 봅니다. 하지만 본인의 커뮤니케이션 역량외에도 친화력, 전략적 사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지식, 고객 설득 역량 등도 포함되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직장생활 처음부터 영어를 잘할려면 영어권에서 살거나 태어나지 않고 유창하게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채택
크라운산도_크림맛
코상무 ∙ 채택률 72% ∙
직무
일치

해외영업의 경우 우선 해외유학경험을 우선시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유학파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고 채용되는 직군입니다. 하지만 영어점수보다 실제회화가 유창하고 영업능력에 어필을 할 수 있다면 불가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해외유학경험 없이 중견기업 해외영업 직군 합격한 경험 있습니다.그러니 도전하세요 :)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