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회계

Q. 회계 신입 원래 잘 뽑지 않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29살 여자로 수도권 대학을 늦게 들어가 작년에 졸업을 한 사람입니다.
재경관리사 자격증은 물론 컴활, 토익 750(낮아서 토스나 오픽 준비하고 있습니다) 스펙도 가지고 있습니다.
스펙도 열심히 쌓자해서 성적 4.34에 여러가지 교내활동, 대외활동, 연말정산, 직무부트캠프등까지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작년까지 면접에 올라갔던 기업들은 서탈은 물론이고 2차에서 계속 탈락하고 인턴도 모두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계속되는 탈락에 자존감도 낮아지고 나이 탓도 들기는 하지만 포기하지 않는 마음으로 계속 해서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작년 하반기에 이어 이번 년도에 들어서도 회계 신입을 잘 뽑지 않는 것 같아 걱정입니다.
회계 티오도 적은 것은 맞지만 유달리 신입을 잘 안 뽑는 것 같아서요. 시간이 지나면 티오가 좀 많이 나오는 달이 있나요? 아니면 최근 추세가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회계 신입 채용에 대한 경향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회계 분야는 경력직 선호가 강한 경향이 있으며, 이는 신입 채용이 상대적으로 적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특히 경제 상황이나 기업의 채용 계획에 따라 신입 채용의 기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정 시기에 회계 신입 채용이 많아지는 경향이 있을 수 있으며, 보통 연말이나 회계 연도가 끝나는 시점에 채용이 증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회계팀이 인원 변동이 있을 때 신입을 채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의 경제 상황이나 산업 동향에 따라 신입 채용의 기회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관련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회계 재무 인사와 같은 직무는 회사내에서도 소규모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인력풀 자체가 적은 곳이라서 입사가 더 어렵다고 보셔야 합니다. 스펙자체는 좋으시기 때문에 시기의 문제라 힘드시겠지만 한번더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그냥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보입니다. ... TO는 회사마다 상황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요새 불경기이기도하구요...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TO자체가 적은 편이기도 하고 경력직을 선호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기회가 많진 않지만 꾸준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회계는 원래 TO 자체가 적습니다. 따라서 작은 기업부터 경력 이직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핫뜨거뜨꺼
코부장 ∙ 채택률 61%

지원 직무 자체가 티오가 많은 직무가 아닙니다. 다양한 기업에 지원하시고, 규모 있는 기업의 계약직 및 아르바이트 등으로 스펙을 더 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합격 메이트
코전무 ∙ 채택률 82%

안녕하세요 멘티님.
회계직무 자체가 신입 TO가 거의 없는 직무이고 향후에도 늘지는 않을 직무입니다.
회계 직무 포함하여 경영지원 직무 전체로 늘려서 지원해보시면 어떨까싶습니다.


수미상관
코부장 ∙ 채택률 76%

재무에서 가장 기본이 회계이고, 신입사원들은 보통 회계에서 시작합니다.
다만 요즘 경기가 좋지 못하고 회사 상황들 어려우니 빙하기이니 썡신입보단 경험있는 중고나 돈 덜 드는 경력직 선호하는 시기인거죠. 상황이 그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