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SCM

Q. 자소서 난사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SCM과 구매쪽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현재 인턴을 하고 있어 시간이 많이 부족하기도 하고, 자소서를 공들여 작성하고 싶어 이번 시즌 10-12개 정도만 지원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주변에 보면 이미 20개 이상 쓰신 분들도 많아 걱정이 되어 여쭤봅니다...

자소서 완성도가 낮더라도 일단 다 써보는 게 맞을까요? 솔직히 스펙으로는 밀리지 않을 자신이 있어 더 가고 싶은 대기업 위주로만 작성하고 있는데 너무 오만..일까봐 걱정입니다. 아직 서류 합격 결과가 나온 곳이 한곳도 없기도 하구요..

일단 스펙은 학점 4.3/ 직무 관련 대외활동 3-4개, 활동 우수상 등 4-5개/ 직무 관련 공모전 1회 수상/ 인턴 경험 3회(2번은 직무 직접 관련0, 1번은 간접적으로 관련0)/ 영어 오픽 IH/ 교환학생 등등 정도가 있습니다.

지금처럼 선택과 집중해서 지원해도 괜찮을까요?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아니면 더 늘려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자소서를 난사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와 회사에 대한 이해도와 열정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20개 이상의 자소서를 작성하신 분들이 있더라도 모든 자소서가 완벽하게 작성된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스펙이 좋다고 해서 자소서가 낮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어떻게 자신만의 이야기로 표현할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선택과 집중해서 지원하는 것이 괜찮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와 회사가 어떤 것인지 잘 파악하고, 그에 맞는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소서 완성도가 낮더라도 일단 다 써보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정리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하는 연습이 될 것입니다.

많은 지원자들 중에서 어떻게 자신을 어필할 것인지가 중요합니다. 스펙은 중요하지만, 자신만의 이야기를 잘 전달할 수 있는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열정과 이야기를 잘 전달할 수 있는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이팅하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스펙이 좋으시고 해서 선택과 집중하셔도 되나 조금은 늘려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서류 붙어도 인턴 중이라 면접가기도 어려우실수 있어서 20개 까지만 늘려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저는 첫 취준 때 자소서 난사했습니다.
자동차, 반도체, 장비사, 가전, it, 그리고 경동나비엔까지 써봤네요ㅋㅋ
일단 써보고 제일 좋은 곳 가면 됩니다.
충분히 시간 됩니다. 면접준비도 기본은 다 같기 때문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화이팅CL2
코차장 ∙ 채택률 95%

안녕하세요.

자소서는 쓰면 쓸수록 실력이 늡니다. 무한첨삭해보세요. 주변 친구 가족 멘토링선생님 취업한 선배 모두 가능한 인력을 동원해보세요.

참고로 저의 경우엔 1군 2군으로 희망산업을 나눠 지원했습니다.
4-1,4-2때 각 10-15개씩 지원했던 것 같아요.
많으면 많을수록 이득인 것은 사실입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멘티분의 스펙을 보면 상위권이라 할 수 있으며 다른 지원자에 비해서 밀리지 않는게 맞다 생각합니다. 저는 난사보단 대기업만 노려서 지원을 하셔도 된다 생각합니다. 중견에 가기엔 너무 아까운 스펙입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6%

솔직히 자소서 자체가 채용에 있어서 유의미한 변별력을 주는게 아니라서 틀만 만들어놓으시고 복붙하시며 쓰시는게 매우 합리적입니다.
즉, 최대한 경우의 수를 넓힐수 있도록 다양한 산업군과 기업으로 지원을 하시는게 리스크 최소화관점에서 훨씬 효율적입니다. 선택과 집중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스스로 일정 급을 정해놓고 그 이상의 기업에는 다 적어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자소서를 적는 것도 면접을 가 보는 것도 다 경험이고 후에 원하는 기업에 지원할때도 도움이 될 겁니다.

붙었다고 꼭 입사해야하진 않으니 채용과정을 통해 스스로 실력을 늘리셔도 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