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무명.. / 건축안전점검

Q. 상담 좀 부탁드립니다. 너무 힘들어요.

현재 한 회사에 주임으로 근무중입니다. 지목이 될거같아 사명은 쓰지못합니다.
지금 저는 29살 남자, 지방4년제졸, 학점 3.49 건축공학과 출신 자격증 없음(준비중) 토익도 760있었으나 만기(저번주에 시험봤어요), 오픽im2입니다
경력사항은 현대건설 2년 재직 (비정규) 현재 회사 7개월째 재직중입니다

맨 처음 이 회사를 다니게 된건 널널한 시간+적당한 월급(차후 설명)으로 이직을 희망하던 제게 너무 좋은 회사였습니다.
근데 처음에 2800을 준다던 회사는 2400으로 절 속였고 자꾸 절 못나가게 만들어서 이 회사에서만살 수 있게 만드려는것 같습니다.
일도 좀 있는 편이라 맘놓고 공부 할 환경은 안되더라고요
현재 제 자본금은 주식에 1천, 적금 7백, 자유입출금 3백이 전부입니다

근데 마음같아선 당장이라도 때려치고싶습니다. 공부도 그렇고 나이도 점점 차오니까요
부모님도 허락하셨습니다. 근데 현실이 이직만이 답이라고 생각을 하기에 고민이 많습니다.

이직일까요 퇴사일까요?

답변 3
채택
멘토24445
코대리 ∙ 채택률 70%

지금 건설업계에 한파가 불어닥친건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안은 전쟁터이지만 밖은 지옥입니다. 다니면서 이직을 도전하시는게 더 맞다고 사료됩니다.
총성 없는 전쟁터에서 살아남고, 지옥으로 가지 않기를 바랍니다. 좋은곳 가실 수 있을겁니다! 힘내세요


채택
휴면계정

안녕하세요!
항상 본인이 있는곳이 가장 힘들고 가장 어렵습니다. 왜냐면 대부분의 사람은 자기중심적이니까요. 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돌아보시면 만족하는 부분도 찾을수 있을 것 입니다. 판단은 본인의 몫이란것 잊지마시구요^^


채택
멘토48605
코대리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많이 고민하시고 힘들어 하시는 것이 글만 읽어도 느껴지네요.
글을 읽다가 들었던 의문점은 일도 좀 있어서 공부할 환경이 안된다는 말씀에 의문이 생겼습니다.
단순히 회사에 나와서 공부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일반적으로 생각했을 땐 회사에 일하러 나오지 공부하러 나오지는 않는 다는 것입니다.
아니면 근무시간 외에 공부를 해야하는데 야근이 많아서 공부할 시간이 없다고 판단됩니다.
그럼 무엇을 공부하는지가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 공부가 님께서 미래를 위해 준비하시고자 하는 공부거나 이직을 위해 하는 공부라면 지금 다니는 곳에서 1년 정도의 경력을 쌓고 이직을 하셔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7개월이면 건설쪽은 경력으로 봐 주는지 잘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1년 정도여야 경력으로 생각해 주기에 재직중에 알아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이미 퇴사나 이직을 생각하신다면 일하기 더 싫으실 텐데....
어떤 공부를 한다는 것은 그것에 희망을 갖고 있을 것이기게 조금만 참고 일하시다가 이직이나 퇴사를 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님께서 좋은 방향으로 계획하셔서 이루어 지기를 기원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