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무역 / 무역수출입, 영업관리

Q. 직무 관련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8월 졸업예정 무역학과 여학생입니다.
토익 880, HSK6급, JLPT2급과 국제무역사 1급을 갖고있습니다. 무역관련 대외활동 1년, 무역회사 인턴 1개월하였습니다.
현재 직무를 영업관리, 무역수출입, 해외영업, 무역사무 쪽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가 직무를 너무 넓게 잡은건가 고민이 됩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에 있어서도 직무가 다르니 직무에 맞게 다시 자소서를 써야하구요
직무에 있어 전문성을 갖추려면 한 가지에 집중해야 하는 것은 아닐까 고민입니다.
하지만 영업관리, 무역수출입 모두 관심있습니다 ㅠㅠ..
이렇게 직무를 넓게 잡고 취업준비를 해도 괜찮을까요?
저의 정량적스펙으로 합격가능성이 높은 직무는 어떤것일까요?

또한 대기업, 중견기업에서 주로 서류 작업을 하는 무역수출입(해외영업X) 부서가 있을까요?
대기업 중견기업에서 영업관리/영업 공고는 굉장히 많이 보았지만 무역수출입 부분은 잘 보지 못한것 같아서요!

멘토님들의 조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답변 4
질문자

네 감사합니다^^!


삼중-홈플-PE
코이사 ∙ 채택률 71%

무역부분은 대부분 현장보다는 사무실 에서 ㅇㄹ하는 사무직입니다.
솔직하게 해외특화 스펫이라 스펙을 잘 살려주셧으면 하는 느낌이 잇네요


휴면계정

안녕하세요 멘티님,

대체적으로 무역 관련된 직무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것으로 보이네요. 무역 분야는 단순 종합상사 외에도 일반 기업체에서도 해외영업/구매/물류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폭 넓은 지원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영업관리까지 고려하고 계시다면 무역 분야와 포커스하는 포인트가 달라지긴하겠지만, 한 직무를 타겟으로 중점적으로 파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채택
멘토의신
코부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무역 수출입 관련 업무를 하고 싶으시군요. 제가 알기로는 주로 회사명에 상사가 붙은 회사들이 무역업을 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주로 중소형업체들이 주로 무역업에 많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일전에 무역업종중 칠산해운이나 선박회사 사장님들이 선박 중개인 또는 건설장비 무역업으로 인적 인프라를 구축하여 업을 시작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회사 자체가 내수보다 해외 비중이 높다면 무역업 정도는 아니더라도 멘티님의 경력을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고도 생각됩니다. 그럼 취업되는 그날까지 화이팅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