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요...ㅠㅠ
작년 9월부터 취업준비를 시작했고 지금까지 왔습니다.
올해 상반기까지는 밤 늦도록 자소서도 쓰고 열심히 했지만
거의 광탈했고, 몇 군데 인적성 시험을 치긴했지만 면접까지는 가지 못했어요..
피드백이 없으니 대답없는 문만 계속 두드린다는 생각이듭니다. 주변에는 아무도 없다는 생각밖에 안들어요 ㅠㅠ 외국을 다녀와서 졸업을 늦게했고 여자 나이28살이라 주변에는 다 취업했구요..
올해는 진짜 쌓아온게 아무것도 없다는 생각에 더 괴롭습니다. 제가 원래 이렇게 부정적인 사람이었나 싶을정도로 부정적 생각이 많이 들고 아무것도 하기 싫습니다..
어떻게 이 상황을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까요.
취업하신 선배분들의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어떤 직무가 자신있기에 꼭 그 직무를 수행하겠다는 뚜렷한 목표가 있으셔야만 목표가 생기고 문을 더 두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처럼 뚜렷한 직무목표 없이 이 직무 저 직무에 마구 도전하니 긍정적인 결과가 생기지 못하는 것입니다.
님이 현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하고자 하는일 즉, 직무목표를 뚜렷하고 완전하게 설정하고, 그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 어떤 스펙이 있어야하는지 조사를 하고, 조사하고 분석한 결과에 따라서 스펙을 쌓으셔야 할 것입니다.
정리하겠습니다.
먼저, 하고 싶은 일 즉 희망직무를 완전하게 설정하십시요
그 다음에 그 직무를 수행하려면 어떤 스펙을 갖추어야 하는지 조사 및 분석을 하십시요
그 다음엔 희망기업을 설정하고,
그 다음에는 희망기업에서 원하는 스펙은 무엇인지 조사 및 분석해서 스펙을 쌓으십시요
이런 취업준비를 한 다음에 지원하면 지금까지와 같은 서류광탈은 없을 것입니다.
2017.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