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면접때 너무 떨어요,,
처음 면접 때는 너무 긴장하는 바람에 면접관님께서 긴장많이하셨죠? 라는 말씀에 저도 모르게 눈물이 왈칵 났었습니다,,그래서 면접을 말아먹었고 최근에 본 두번째 면접때는 울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긴장을 많이해서 목소리도 덜덜덜덜 몸도 막 떨리더라구요,,그래서 말도 횡설수설 하게되고 평소에 말을 조리있게 하는 성격은 아니지만 긴장을 그래도 조금은 덜 하면 버벅거려도 말은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 방법 없나요?
면접때 정말 떨리죠ㅠㅠ 처도 처음면접때는 어버버 횡설수설 하다가 정말 멘붕이 오던 때가 있었죠. 혹시 면접준비를 어떻게 하시는지 모르지만
첫째로 면접 스터디를 하셔서 다른분들 앞에서 말하는 연습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는 현장에서도 긴장이 덜 될 뿐아니라 서로간의 첨삭을 통해 답변 내용도 잘 다듬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면접에 대한 준비가 되어있다는 자신감이 없으면 긴장감이 두배가 되기 때문에 예상 질문의 경우 답변준비를 툭 건드리면 나올정도로 미리 생각이 정리되어 있어야 합니다. 너무 긴장하시는 편이라면 암기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이렇게 하면서 머릿속에 계속 면접관이 있는 상황을 그리고 면접보는 연습을 해보니 도움이 되더라구요ㅎㅎ 너무 잘하려고 하다보면 긴장이 더 될 수 있어요 항상 준비한만큼만 하고가자고 마음가지시고 자신을 다독여 주세요. 정말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2018.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