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사기업 / 영업, 무역, 마케팅

Q. 영업이나 마케팅 비전공자의 직무역량쌓기

건축을 전공한 여대생입니다. 전공무관으로 지원할 수 있는 영업과 마케팅쪽으로 직무를 선택하고 준비하려고 합니다. 제가 해온 경험들과 성격을 종함적으로 보았을 때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에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요즘은 다양한 스펙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경험 또한 많이 중요하다 합니다. 하지만, 비전공자라 직무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더라구요. 직무와 연관된 자격증이라던가 관련 분야의 도서 중에 꼭 읽었으면 하는 책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무역의 경우 국제무역사나 무역영어를 공부하라는 얘기를 들었는데, 따로 영업이나 마케팅쪽은 공모전이나 경험이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현실적으로 새로운 경험을 더 쌓고 공모전을 준비하기엔 버거운 면이 있어 멘토님들께 도움을 요청합니다.

답변 2
휴면계정

안녕하세요, 멘티님!

영업이나 마케팅의 경우 타 직무에 비해 전공을 따지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에 지원 시 멘티님께서 어떠한 사유로 인해 영업 혹은 마케팅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셨는지에 대한 진솔한 기술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인턴 혹은 공모전 등의 실질적인 경험을 통해 역량을 쌓으시고, 이러한 역량과 열의가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에 있어 어떠한 기여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말씀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 사이트 중에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745709&memberNo=9028903&vType=VERTICAL) 이러한 포스트 글이 있는 것을 확인하였는데, 마케팅 기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되어 있어 한 번 읽어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원하시는 분야로의 취업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S
Scottseven
코부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멘티님,

영업이나 마케팅쪽은 대표적으로 전공을 딱히 가리지 않는 직무입니다. 직무상 필요한 특별한 능력이 있다고는 보기어렵고, 개인의 성격이나 취향에 따라 업무능력을 발휘하는 정도가 달라지는 업무들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소서에서 영업과 마케팅에 대한 열의를 표현하는 것이며, 면접에도 이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공모전의 경우 경력이 있다면 좋겠지만 대기업으로 갈수록 공모전 등 대외활동은 스펙으로 여기지 않으니, 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