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취업학원 고민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이 처음으로 취업 준비를 하는거고, 1,2월에는 사정상 공채준비를 하지 못하여 3월달 되어서야 부랴부랴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직무는 정하였으나 자기소개서를 미리 써놓지 못하여 기업 하나를 작성하는데도 4~5일씩이나 걸리네요 ㅠㅠ
이대로 가다간 얼마 넣지도 못하고 상반기가 끝날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생각해놓은 취업학원이 있는데 선생님의 강의스타일도 저랑 맞는것 같고, 자소서 구조를 잡고 첨삭해주는 것과 면접을 봐주더라구요.
그래서 한달동안 다녀볼까 생각중인데...
금액적인 면에서 부담이 되기도 하고, 공채 시즌에 강의를 들으러 간다는게 물론 얻는것도 많겠지만 시간도 소요되어서 고민이네요.
현직자님들은 이런 저의 상황에서 취업학원을 추천하시나요?? 그렇다고 혼자하기는 막막해서..
만약에 학원을 다니지 않는걸 추천하신다면 어떤식으로 취업준비를 하는게 좋을지 조언 얻고 싶습니 다. 감사합니다.
취업준비로 인해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죠? ㅠㅠ
처음 취업준비를 하시는데 너무 조바심 내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멘티님이 직무를 어떻게 정하셨는지는 정확히 파악할 수 없으나, 반드시 철저한 자기분석을 기반으로 직무를 설정하셔야되요.
1. 본인이 좋아하고 싫어하고 단점, 장점, 특기, 취미등을 먼저 종이에 써서 파악하신 뒤
2. 거기에 맞는 하고싶은 직무를 선정하세요.
3. 그리고 취업전문강사가 아닌 본인의 친구들, 그리고 본인을 제일 잘 아시는 어머니를 통해 본인의 특성과 짓무세팅이 옳바른지 물어보세요.
4. 그 후에 직무역량이 무엇인지 정의하고 그와 관련된 멘티님의 다양한 활동들을 매칭시켜보시고
5. 종사하고싶으신 산업 그리고 회사를 선택합니다.
6. 산업과 회사채용사이트를 참고하여 핵심가치나 인재상을 보시고 다양한 뉴스와 직접적인 매장 방문을 통해 더 자세히 알아갑니다.
7.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데 이제는 예전만큼 어렵지 않을 거에요. 본인이 무엇을 잘하는지 직무는 무엇인지 그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무엇을 해왔는지가 명확하니까요!!
취업준비가 어렵겠지만 제가 말씀드린 부분을 먼저 선행해보시고 다시 한번 고민해보세요. 조급해할수록 힘들어지는게 취업준비입니다. 앞으로 평생 하실 업무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세요!
화이팅^^
2018.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