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품질보증 직무 자격증 고민입니다. (품질경영기사 VS 파이썬, R과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 공부)
안녕하세요!
(반도체, 배터리 산업 관련)품질보증 직무에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ISO, 6시그마 등의 자격은 갖춘 상태며, 전공 기사인 화공기사는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상반기 서류 합격률이 저조하여, 하반기 대비를 위해 미리 준비하려합니다.
추가적으로 도움이 될 자격증이 있을까요?
혼자 조사한 자격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품질경영기사
2.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3. COS pro 2급 파이썬
남은 시간동안 어떤 자격증을 따는 것이 좋을지
향후 어떤 스펙을 보완하는 것이 좋을지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 실무 경험은 중공업 QA인턴(2개월), 유기합성 연구 인턴(4개월), 제약 QC(1년 9개월)이 있으며 생산 품질 교육(6개월) 이수했습니다.
품질경영기사는 기업의 품질경영 시스템을 설계, 이행 및 개선하기 위한 기본 지식과 능력을 갖추기 위한 자격으로, 품질보증 업무에 기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으면 좋습니다.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는 품질보증 업무에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발견하기 위해 많이 사용됩니다. 품질보증 업무에 있어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발견하는 능력이 필요하므로 이 자격증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COS pro 2급 파이썬은 품질보증 업무에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발견하기 위해 많이 사용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잘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품질보증 업무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자격증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현재 소유하고 있는 실무 경험과 교육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향후 스펙을 보완하는 것이 좋습니다. 품질관리 방법론, 산업기술, 기업관리 및 전략 등을 습득하거나 품질관리 방법론과 관련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3.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