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기 / 연구개발

Q. 삼성전기 자소서에 중 MLCC, 기판 직무에 관해 질문합니다.

안녕하세요, 직무에 관해 깊은 고민이 있어 멘토님들의 조언과 도움이 필요해 작성합니다.
저는 다양한 도금 공정을 통해 많은 지식 함량을 어필해 자소서를 작성했습니다.
특히, 기판에 관련된 관심이 많아, 예를 들어 입사 후 꿈 방향을 RFPCB, BGA 도금 공정에 어떻게 역량을 발휘할지 구체적으로 써 멘토님들의 긍정적인 답변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삼성전기의 메인은 MLCC이고 채용시 MLCC에 관련된 기술자들을 많이 뽑을 것으로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MLCC 외부 전극에 니켈/주석 도금을 하는 것을 알고있지만, MLCC에 지식이 부족합니다. 기판분야는 명확한 방향을 토대로 자소서를 쓸수 있지만, 소수의 인원만 채용할거 같아 걱정입니다. 직무 역량이 중요해진 시점에서 수요가 많은 MLCC 내용을 쓸지, 기판 내용을 써 소신있게 지원할지 고민입니다. MLCC, 기판 내용 모두 넣으니 전문성 무게가 가벼워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멘토님들의 소중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3
채택
메칸더V

현 시점만 봤을 때는 기판사업부가 가장 비지니스 상황이 좋아서 이번 채용 티오는 기판사업부가 가장 많은걸로 예상되니 참고하세요.


취업지원군
코사장 ∙ 채택률 81% ∙
회사 산업
일치

컴포넌트는 도금이 메인 공정이 아닙니다 소성이나 다른 공정이 가장 중요하죠
하지만 기판에는 도금과 회로가 제품의 8할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도금이 중요합니다.
솔직히 MLCC에 대한 투자나 인력충원을 위해 많이 뽑는 것이 사실입니다만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많이 채용을 해왔기 때문에 기판을 지원하는 것도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기판도 성장세가 보이기 때문에 전문성을 살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전기
코전무 ∙ 채택률 73% ∙
회사 산업
일치

이번에 기판사업부도 많은 인력을 채용하리라 추정됩니다. 최근 몇년간 신입이 전무할 정도로 채용하지 않았지만 최근 FCB나 BGA의 Capa를 확충하는 분위기이므로 지원하셔도 좋은 결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오히려 컴포 채용이 포화상태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