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생산

Q. 삼성전자 기구개발 사업부에 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 삼성전자를 준비하는 기계과입니다.
기계공학이라는 전공에 흥미가 많고 성취도도 좋은 편입니다.
전공을 살려서 일하고 싶어서 어렵더라도 소신껏 기구개발 직무에 지원하고자 하는데요
사업부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고민이 많이 됩니다 ㅜㅜ
원래는 생활가전사업부를 목표로 하고 있었습니다만 최근에 신설된 dit센터 또한 흥미로워 보입니다.
데이터 관련된 부서라 기구개발직무로 가서 학부생으로서 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 JD를 보면 제가 추구하고자 하는 그런 일을 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신설부서라 그런지 많은 정보를 얻기도 어렵고 생활가전사업부라면 냉장고 세탁기 등이 타겟이라는 것을 알겠지만 dit센터는 무엇이 주 대상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반도체 관련한 지식이 많이 부족해서 이쪽으로 지원을 해도 되는걸까 싶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주변에서 dit센터 기구개발이 이번에 조금 많이 뽑을 예정이라는 찌라시(?)를 듣게 되어서 고민이 되네요..(합격률을 조금이라도 높이고자..)
생활가전사업부 기구개발은 그만큼 많은 사람이 지원하는데 TO도 적다고 들어서 내심 두려움이 큰것 같아요...
물론 TO등은 아무도 모르신다는 거 알고 있습니다. 또한 둘 중에 하나를 골라달라는 것도 아닙니다.
자소서 마감일은 다가오는데 아직 부서도 제대로 못 정한 이러한 상황에서 제가 어떻게 하면 더 현명한 선택을 내릴 수 있을지 현직자님들에게 약간의 조언을 구합니다 ㅠㅠ

답변 2
채택
s
sem
코차장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지원자님
글을 보니 정말 고민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기계공학도 출신으로서 전공을 살려 가시려면 기구개발이 맞는 전공입니다.
DIT 나 생활가전사업부나 어디가 좋다, 여기를 가라 이렇게 추천드리기는 참 어렵습니다. 함부로 말할 수도 없는 것이고요.
여기가서 이런 업무를 하고 싶다고 해서 막상 입사하고 보면 다른 일을 하게되어 허무하실 수도 있습니다.
정말로 하고 싶은 분야로 선택해 지원하셔도 좋습니다만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얼마나 유망한 직무인지가 중요할 거 같습니다.
유망한 직무를 선택하면 나중에 선택의 폭이 넓어 질 수도 있습니다.


채택
현직심사관
코이사 ∙ 채택률 72% ∙
회사 산업
일치

생활가전이 멘티님이 생각하는 기구개발에 가까우나, 사실 학사는 범용적이기 때문에 특화된 무엇을 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DIT 기구개발의 경우 반도체 운반 로봇에 포인트가 맞추어져 있으나, 기계공학, 로봇 ,역학 보다는 시스템에 더 초점이 맞춰져있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일반적인 기구개발과는 거리가 멉니다. ds의 경우 생산기술연구소이 기구개발과 좀 더 가깝겠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