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삼전 대학생 인턴 직무선택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울 중위권 기계과 학생입니다.
이번 공채때 삼성전자에서 대학생 인턴을 모집합니다.
반도체 지식은 전무하고, 3-2 마친 상태입니다.
4.2 / 오픽 IH / 연구소 인턴1회 (cad 설계 및 유한요소 해석)(Comsol, rhino)
전공 프로젝트 다수(강성설계, cad설계, 유한요소 해석 등)
다음과 같은 스펙이 전부인 것 같습니다.
이때 직무 고민중에 있는데,
Ds부문 TSp총괄-패키지개발, 설비연구소_기구개발, 혁신센터_cae해석
Dx부문 Dx사업부_기구개발, 생활가전_기구개발
에서 고르려고 합니다.
반도체 지식이 전무하다는 점과 TO(ds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및 가능성을 따져보고 결정하고 싶습니다.
부족한 제 견해로는 결정을 내리기가 힘들어서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또한 지원하고자 하는 부문을 생각해 보면 됩니다. Ds 부문과 Dx부문의 차이는 기구 개발 방식에 있습니다. Ds는 반도체 기술이 기반이고, Dx는 생활가전 기술이 기반입니다. 따라서 반도체 기술에 대한 지식이 있는지, 생활가전 기술에 대한 지식이 있는지를 고려하여 부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감안해야 할 점은 인턴이라는 직무는 자기계발과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내가 배우고 싶은 기술이나 분야를 생각하여 직무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인턴기간동안 자기계발하고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기업들의 면접에서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은 "왜 이 회사를 선택했나요?"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의 비전과 미래를 생각하고, 자신의 역량과 회사의 방향이 일치하는 직무를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직무를 선택하면, 인턴기간동안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업무로 수행하고, 면접에서 자신의 역량과 회사의 비전을 잘 반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것이 이와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실력과 가능성을 고려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찾아서 직무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턴기간동안 꾸준하게 학습하고, 회사의 비전과 미래를 생각하면서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성공적인 인턴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