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카이스트 삼성전자 산학장학생 후 취업 vs 공채 신입

안녕하세요
현재 과기원 화학과 재학중인 4-1 학생입니다.
현재 삼성전자에 가고 싶어서 이것저것 찾아보는 중인데
한가지 결정하는데 있어서 조언을 얻고자 글을 올립니다.

제가 가고 싶은 부서는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입니다.

찾아보니 카이스트 epss라는 삼성전자 연계 산학장학생 전형이 있던데,
이걸로 카이스트 진학 후에 삼성전자에 취업을 하는 것과 정기 공채를 지원하는 것 중에서 미래에 어떤 것이 나을까요? 석사 경력은 그냥 단순 2년 경력으로 친다는 말이 있어서 굳이 산학장학생으로 2년 대학원 생활을 하고 기업에서 일을 하는것이 회사 생활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반도체 공정설계 / 공정기술 / 장비사 기구설계
세 직무 중 응용역학실습이라는 과목과 관련있는 직무가 있을까요?? 보의 처짐, 질량관성모멘트 측정, 소음 측정 등의 실습을 진행하는 수업입니다.. 아무래도 공정설계나 공정기술은 별로 관련이 없어 보이는데 장비사 기구설계 직무를 가려면 위의과목을 듣는게 도움이 될까요??

Q. 직무 부트 캠프
제가 최근에 코멘토에서 직무 부트 캠프를 진행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반도체 회로설계 실무 과제 수행과 같은 경험이 자소서 작성에 도움이 되는 유의미한 경험이 될까요? 전공 수업을 제외하곤 반도체 설계 tool을 다뤄 볼만한 일이 없을 것 같아서요

Q. cvd gap-fill
삼성전자 공정기술에 지원하고자 하며 cvd 공정에 관심있습니다! ‘high aspect ratio로 인한 void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HDP-CVD 공정 도입을 통해 gap-fill 을 향상시켜 이슈를 극복하겠습니다.’ 제가 이해를 제대로 한건지 모르겠는데 포부에 저렇게 적으면 틀리거나, 어색한 부분이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